스트레이 키즈, 스포티파이 전 세계 누적 스트리밍 수 12억 회 달성…글로벌 고공 행진

입력 2021-03-30 13:20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차세대 K팝 대표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스포티파이 전 세계 누적 스트리밍 수 12억 회를 달성했다.

최근 스트레이 키즈가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 등록한 음원들의 스트리밍 총합이 12억 건을 돌파했다.

이는 스트레이 키즈의 프리 데뷔곡 ‘Hellevator`(헬리베이터)부터 최신 컬래버레이션 곡 `Going Dumb (with Stray Kids)`(고잉 덤 (위드 스트레이 키즈))까지의 스트리밍을 집계한 수치로 국내외 음악팬들의 열띤 반응을 나타내고 있다.

특히 스트레이 키즈는 매 앨범에 직접 작사, 작곡한 타이틀곡과 수록곡을 실으며 그룹의 성장사를 팬들과 공유했다. 신선한 사운드 전개를 시도하는 것은 물론 음악적 열정을 뿜어내며 차근차근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왔고, 첫 정규 앨범 `고생(GO生)`의 타이틀곡 `神메뉴`(신메뉴)에서 진가를 발휘하며 `마라맛 장르 개척자`로 우뚝 섰다.

지난 19일에는 글로벌 컬래버레이션 음원 `Going Dumb (with Stray Kids)`를 발매하고 전 세계 리스너들을 만족도를 높였다. 해당 곡은 19일부터 29일까지 누적 기준 스페인, 브라질, 아르헨티나 등 해외 42개 지역 아이튠즈 송 차트 1위를 차지했다. 2020년 9월 발표한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인생’(IN生)`의 타이틀곡 Back Door`(백 도어)가 달성한 12개 지역 1위 기록에서 약 4배 가까이 증가한 성적으로 막강한 상승세를 증명하고 있다.

또한 스트레이 키즈는 `神메뉴`, `Back Door`, `MIROH`(미로), `My Pace`(마이 페이스) 총 4편의 뮤직비디오를 유튜브 조회 수 억대 반열에 올렸고, 이번 달 8일에는 `神메뉴` 뮤비가 2억 뷰를 돌파해 다시 한번 글로벌 대세의 면모를 과시했다.

한편 이들은 오는 4월 1일 첫 방송되는 Mnet 서바이벌 예능 `킹덤: 레전더리 워`에 출연해 스트레이 키즈만의 무대를 선보이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