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K팝 대표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스포티파이 전 세계 누적 스트리밍 수 12억 회를 달성했다.
최근 스트레이 키즈가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 등록한 음원들의 스트리밍 총합이 12억 건을 돌파했다.
이는 스트레이 키즈의 프리 데뷔곡 ‘Hellevator`(헬리베이터)부터 최신 컬래버레이션 곡 `Going Dumb (with Stray Kids)`(고잉 덤 (위드 스트레이 키즈))까지의 스트리밍을 집계한 수치로 국내외 음악팬들의 열띤 반응을 나타내고 있다.
특히 스트레이 키즈는 매 앨범에 직접 작사, 작곡한 타이틀곡과 수록곡을 실으며 그룹의 성장사를 팬들과 공유했다. 신선한 사운드 전개를 시도하는 것은 물론 음악적 열정을 뿜어내며 차근차근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왔고, 첫 정규 앨범 `고생(GO生)`의 타이틀곡 `神메뉴`(신메뉴)에서 진가를 발휘하며 `마라맛 장르 개척자`로 우뚝 섰다.
지난 19일에는 글로벌 컬래버레이션 음원 `Going Dumb (with Stray Kids)`를 발매하고 전 세계 리스너들을 만족도를 높였다. 해당 곡은 19일부터 29일까지 누적 기준 스페인, 브라질, 아르헨티나 등 해외 42개 지역 아이튠즈 송 차트 1위를 차지했다. 2020년 9월 발표한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인생’(IN生)`의 타이틀곡 Back Door`(백 도어)가 달성한 12개 지역 1위 기록에서 약 4배 가까이 증가한 성적으로 막강한 상승세를 증명하고 있다.
또한 스트레이 키즈는 `神메뉴`, `Back Door`, `MIROH`(미로), `My Pace`(마이 페이스) 총 4편의 뮤직비디오를 유튜브 조회 수 억대 반열에 올렸고, 이번 달 8일에는 `神메뉴` 뮤비가 2억 뷰를 돌파해 다시 한번 글로벌 대세의 면모를 과시했다.
한편 이들은 오는 4월 1일 첫 방송되는 Mnet 서바이벌 예능 `킹덤: 레전더리 워`에 출연해 스트레이 키즈만의 무대를 선보이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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