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치즈No.5', 고다·체다·에멘탈 등 활용
롯데리아가 `아재(AZ)버거`와 `폴더버거(핫치킨 종)` 등 2개 버거의 판매를 중단한다.
맥도날드, 버거킹, 맘스터치 등 경쟁사들의 공세에 롯데리아를 운영하는 롯데GRS가 5년 만에 영업 적자를 기록하는 등 실적 부진이 이어지는 상황에서, 매출이 좋지 않은 제품 위주로 단종을 결정한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 2016년 등장한 AZ버거는 프리미엄 수제버거 콘셉트로 출시 반년 만에 누적 판매량 천만 개를 돌파하는 등 인기를 끌었지만, 이번 품목 조정 대상에 놓였다.
지난해 7월 `버거 접습니다`라는 문구로 관심을 모은 폴더버거 핫치킨도 단종이 결정됐는데, 이로써 해당 제품은 출시 1년을 채우지 못하고 실제로 판매를 접게 됐다.
롯데리아는 이들 제품을 빼는 대신 고다, 체다, 에멘탈, 크림치즈, 모짜렐라 등 다섯 가지의 치즈를 버거 하나에 담아낸 `치즈No.5`를 새로 내놨다.
신제품은 패티 안에 체다, 고다, 모짜렐라 치즈 원물이 박혀있고, 패티 위에 체다 슬라이스 치즈를 올린 데다, 소스에도 치즈를 활용해 깊은 풍미와 씹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모짜렐라인더버거, 클래식치즈버거와 함께 고품질의 다양한 치즈가 들어간 치즈No.5는 `롯데리아 치즈 버거 3대장`을 선두에서 이끌 예정이다.
롯데리아 관계자는 "해외여행을 비롯한 색다른 경험이 부족한 지금 다양한 치즈가 들어간 치즈No.5에 도전하시며 색다름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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