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관광대학원이 2021년 후기 신입생 모집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1차 모집은 오는 4월12~19일, 2차는 5월17~24일, 3차는 6월28일~7월5일이며, 관광경영학과(컨벤션·이벤트경영/여행·항공경영/골프·리조트경영 전공)와 호텔·외식경영학과(식생활문화산업/호텔경영/외식경영/소상공인창업 전공) 2개 학과로 입학정원 범위 내에서 모집할 예정이다.
지원자격은 국내·외 4년제 대학교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한 자 또는 대학원 입학 전 학사 학위 취득예정자, 기타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이며,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선발한다.
세종대 관광대학원은 타 대학원 대비 개설강좌가 많고, 전임 교수 강의 비율이 높다. 또한, 관련 업계 전문가 및 교수진을 교과목 특성에 맞도록 적합하게 배치해 실무적 능력, 경영 및 관리자로서의 능력, 의사결정 및 연구능력 등을 골고루 함양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학부의 탄탄한 인프라와 교육시스템으로 전문지식과 전문경영인 양성을 목표로 이론과 실제가 최적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세종대 관광대학원은 지난 2019년 6월 아시아 최고의 조리 교육기관을 목표로 세종컬리너리스쿨(SCIA, Sejong Culinary Institute of Asia)을 개원하여 대학원과 연계운영 및 융합전공 개설, 실무와 현장적응 교육 강화 등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융합형 인재를 육성하는 데에도 힘을 쏟고 있다.
이 같은 노력에 힘입어 최근 학부의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가 영국 글로벌 대학평가 기관인 QS(Quacquarelli Symonds)의 `2021 QS 세계대학평가 분야별 순위`에서 국내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세종대 관광대학원 관계자는 "현재 관광경영학과와 호텔·외식경영학과에는 호텔과 리조트 등 각종 숙박업체와 여행사, 항공사, 외식업체, 카지노, 테마파크, 레저업체, 관광분야 종사자 및 정부 부처 공무원 등이 수강을 하고 있다"며 "졸업 후에는 전공과 연계된 영역은 물론 이외의 다양한 분야에서 매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2021 후기 신입생 모집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세종대 관광대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