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광주시 첫 번째 대규모 계획도시인 태전·고산 지구에 단독형 테라스하우스 단지가 들어선다.
에이치포렛은 안강건설이 시공하는 단독형 테라스하우스 `라시에라 태전`을 경기도 광주시 태전7지구 B2블록(태전동 131-1)에서 4월 중 분양한다고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4층으로 전용면적 84㎡ 단일면적 76세대로 조성된다. 각 △84A1타입 22세대, △84A2타입 16세대, △84B타입 35세대, △84C타입 1세대, △84D타입 2세대로 구성됐다.
`라시에라 태전`은 마당, 주차장, 테라스가 포함된 단독형 테라스하우스로 대부분 세대가 1~4층까지 독립된 공간을 사용하도록 설계됐다. 또한 옥상조경이 가능한 공간이 포함되어 세대마다 고유의 조경을 꾸밀 수 있다. 이와 함께 합벽형 설계를 통해 층간 소음뿐만 아니라 인근 세대간 소음을 효과적으로 줄였고 2.4m의 높은 천정고를 통해 탁 트인 개방감을 확보했다.
세대별 주차장 외에 지하에 공용주차장을 추가로 배치해 주차 혼잡을 최소화했으며 주거지역과 함께 들어서는 근린생활시설의 출입구 분리를 통해 차량 혼잡 및 동선 이동의 편의성을 더했다. 이와 함께 골프 연습장, 피트니스, 샤워실, 탈의실, 라운지, 주민카페 등 거주민들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을 약 330평 규모로 운영해 생활 편의성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편리한 교통망도 강점이다. 단지와 인접한 43·45번 국도를 통해 수원, 용인 등 주변 도시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태전교차로를 통해 성남~장호원 간 고속화도로 진입이 용이하다. 또한, 서울~세종 고속도로 구간이 25년 개통을 목표로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대중교통으로는 수서~광주 간 복선전철이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해 23년 착공 예정이다. 예정대로 사업이 진행되면 27년에 완공 예정이며 이를 통해 광주역에서 수서까지 12분, 강릉까지는 69분에 이동이 가능해진다.
`라시에라 태전` 홍보관은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능평리에 위치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