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투, 리테일·IB 고객 통합 관리 플랫폼 구축

방서후 기자

입력 2021-04-07 14:37  

신한금융투자는 통합 고객관리 플랫폼인 `싱크(SINC: Simple, Intuitive, Neo CRM)`를 구축했다고 7일 밝혔다.
통합 고객관리 플랫폼 구축 프로젝트는 신한금융그룹 차원에서 강력하게 추진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과 고객 퍼스트(First)전략의 일환이다.
신한금투는 싱크를 통해 영업 관리 절차의 표준화와 영업 유형별 맞춤형 관리, 내부 시너지 극대화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했다. 고객에 대한 이해를 높여 개인과 기업고객에게 차별적인 금융 솔루션을 제공할 방침이다.
싱크는 개인과 기업고객을 각각 운영했던 고객관리 플랫폼을 하나로 통합한 것이 특징이다. 동일한 이용체계를 통해 개인과 기업간 다층적인 고객관리가 가능하며, `360° View`를 적용해 고객관리에 필요한 모든 요소를 한 화면에 구현했다.
또한 업계 최초로 지식 공유(Knowledge Sharing) 체제를 도입해 기업·인물·딜 등의 정보 제공과 직원간 경험 공유로 딜 소싱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인공지능(AI)기반 금융 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딥서치`를 탑재해 기업의 부채비율, 대출현황 등 전방위 정보를 파악하고, 고객 발굴은 물론 맞춤형 영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최지희 신한금융투자 CRM구축셀장은 "복합적이고 다양한 금융환경에서 디지털화 가속에 따라 차별화된 고객관리가 필요하다"며 "리테일과 IB의 통합 고객관리 플랫폼인 `싱크(SINC)`를 통해 고객 중심으로 업무 프로세스를 전환하고, 현장 활용도를 높여 토탈 영업지원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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