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소재 기술기반 재생의료 전문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는 고부가가치 제품 위주의 사업 포트폴리오로 지난해 매출 714억원, 영업이익 109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연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각각 15%, 29% 성장한 714억원, 109억원을 기록했다. 연 매출은 2018년 이후 연 평균 19%씩 성장하여 3년 연속 최대실적을 기록했다.
이 같은 성과는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지닌 동종진피, 인공뼈, 미용성형 등 고부가가치 제품 위주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한 전략 덕분이다.
다년간 축척된 동종진피 개발 노하우를 적용해 출시한 `시지덤 원스텝`을 비롯한 동종진피 대체제가 시지바이오의 성장세를 이끌었다. 특히 지난해 1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한 시지덤 원스텝은 2025년 2,000억 원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어 앞으로의 성장이 더욱 주목된다. 또한 지난해 5월 신의료기술에 등재된 `노보시스`와 `본제너`, `알로믹스` 등 DBM골대체제가 전년보다 매출이 각각 17% 증가하면서 시지바이오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히알루론산(HA) 필러인 `지젤리뉴`의 중국 수출 또한 성장 이유로 꼽혔다. 지젤리뉴의 수출금액은 2019년보다 32% 증가한 33억원을 달성했다. 지젤리뉴는 동물시험을 통해 콜라겐, 엘라스틴 등 피부 구성성분의 생성 촉진이 확인돼, 지난해 12월 국제 학술지 Aesthetic Plastic Surgery 온라인 판에 게재된 바 있으며, 입증된 효과를 바탕으로 중국 수출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시지바이오의 이 같은 성장은 효과적인 바이오 신기술을 확보하고, 신기술을 적용한 제품개발에 지속적인 투자가 이뤄진 결과다. R&D투자금액은 2019년 대비 약 25%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29% 증가해 미래 성장을 위한 기술확보와 수익성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셈이다. (2018년 대비 R&D투자금액 증가: 88%, 영업이익 증가: 154%)
시지바이오 유현승 대표는 "코로나19 여파에도 과감한 투자와 고부가가치 제품 위주의 포트폴리오 개편으로 매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며 "글로벌 재생의료 1위 기업을 목표로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시지바이오는 `삶의 질 향상 추구` 미션 아래 질병 등으로 인한 근골격계 조직 손상 재건에 필요한 치료재료를 제조, 판매하는 회사로 시작했으며 최근에는 미용/성형분야 치료재료까지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생체재료 기반 기술을 바탕으로 임상 전문가와 다양한 협업을 통해 임상에 꼭 필요한 제품, 임상에서 사용하기 편리한 제품을 공급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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