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가 분석] 웰스파고, 주택시장 관련 기대주
오늘은 웰스파고가 주목한 주택시장과 관련된 기업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난해 코로나19 팬데믹에도 불구하고 주택시장이 호황을 맞으면서 미국에서는 주택과 관련된 종목들이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대형 건설사 뿐만 아니라 주택 시공에 필요한 자재들을 납품하는 기업들, 인테리어 용품을 판매하는 곳까지 수혜주로 부상하면서 안정적인 주가 흐름 보이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웰스파고는 여러 주택주들 가운데 특히 다음과 같은 기업들이 기대된다고 전했는데, 웰스파고가 긍정적으로 바라본 4가지 종목들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리스트에 가장 먼저 담긴건 건설회사 톨 브라더스 입니다. 웰스파고는 다른 IB들이 톨 브라더스의 진정한 가치를 알아보지 못하고 있다면서, 목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이 기업이 자연스레 혜택을 누릴거라고 전했습니다. 실제로 팩트셋에 따르면 톨 브라더스를 평가하는 애널리스트 가운데 38% 이상이 투자의견을 매도 또는 비중축소로 집계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톨 브라더스는 지난주 토요일 장 마감을 앞두고 61달러선을 돌파하면서 52주 신고가를 경신하기도 했는데, 현재 웰스파고는 톨 브라더스가 75달러까지는 오를거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KB 홈입니다. KB홈은 4개의 주택 건설 부문과, 1개의 금융 서비스 부문으로 운영되고 있는 회사입니다. 주택 건설 부문은 주로 토지 취득과 개발에 집중하고 있고 금융 서비스는 주택 및 상해 보험쪽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올해 들어서는 50% 가까이 상승한 점 확인할 수 있는데, 애널리스트들의 전반적인 투자의견도 비중확대로 모인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리스트에 오른 기업은 센트리 커뮤니티스입니다. 2002년에 설립된 이 기업은 미국 내 10대 주택 건설 업체에 속하기도 합니다. 센트리 커뮤니티스는 현재 토지 취득과 권한 부여 및 개발을 포함해 주택 건설의 모든 측면에서 참여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2017년부터 매출과 영업이익, 순이익 등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기업인데, 표에 나와 있는 것 처럼 인베스팅 닷컴에서 제시하는 예상치보다 계속해서 높은 실적 내고 있는 점 체크하실 수 있습니다. 또 웰스파고는 센트리 커뮤니티스가 지난해 기준으로 300% 넘게 상승한 점도 긍정적으로 평가했는데, 글로벌 IB들 역시 투자의견을 매수 등급으로 제시하면서 웰스파고와 동일한 인사이트 나타냈습니다.
마지막으로 살펴볼 기업은 D.R 호튼입니다. 호턴은 주택 완공량 기준으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전문가들은 미국 주택시장에서 중저가 주택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면서 중저가 시장에 특화돼있는 호튼이 특히 큰 수혜를 입을거라 예상했습니다. D.R 호튼 올해 들어서는 지금까지 40% 가까이 상승했는데, 현재 가격보다 약 10% 높은 105달러가 목표가로 제시된 점까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국경제TV 글로벌콘텐츠부 홍성진 외신캐스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