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류 간식 제조 업체 `㈜빌통코리아`가 차별화된 건강 간식 `언드라이 빌통`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언드라이 빌통은 자연의 이치를 거스리지 않는 느린 공기건조를 뜻하는 `슬로우 에어 드라이드(Slow air-dried)` 방식을 개발하여 자연건조와 흡사한 방식을 통해 건강한 영양가를 유지하기 위해 만들어진 제품이다. 좀 더 느리게 건조시키는 방법을 목적으로 한다.
수 세기 전 남아프리카에서 유래 된 공기 건조 후 얇게 썬 쇠고기를 `빌통`이라 하는데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육포와 혼동할 수 있으나 분명한 차이점이 있다. 흔히 설탕이 든 양념장에 보존제를 첨가해 높은 온도에 구워지는 육포와는 달리 `빌통`은 식초에 씻은 후 공기 중에 오랜 시간 걸어 놓은 뒤 천천히 건조시켜 얇게 썰어 먹는 간식이다.
현재 미국 스낵 시장에서 육류 간식 카테고리는 지난해 9% 이상 성장하며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특히 건강 간식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남아프리카 전통의 `빌통` 제품에 주목하고 있다. 한국도 크게 다르지 않는데 건강한 단백질 스낵에 대한 수요는 매년 증가세를 보이는 추세다.
㈜빌통코리아 관계자는 "기존 육포와는 다른 차별화된 건강 간식을 제조 하는데에 초점을 두고 있다. 자연건조에서 영감을 받아 좀 더 느리게 건조시키는 `슬로우 에어 드라이드` 방식을 개발하여 자연 그대로의 깨끗한 단백질 스낵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이어 "영양 섭취만의 위해 먹는 것에서 벗어나, 사랑하는 사람들과 대화하며 함께 즐기면서 영양 섭취까지 함께 챙길 수 있는 새로운 간식 시장을 만들어 나가겠다"며 이번 신제품 `언드라이 빌통` 론칭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