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8월 출시된 커피믹스 2종은 이디야커피만의 차별화된 공법이 반영된 야심작이다. 국내 가맹점, 대형마트, 온라인몰 등에서 만날 수 있으며, 출시 8개월 만에 약 33억 원의 매출을 올린 인기 상품이다.
과거 편의점 채널을 통한 몽골 진출과 호주, 대만의 수출의 경험을 쌓은 데 이어, 창립 20주년을 맞이한 현재 미국에 첫 수출 쾌거를 이룬 것이다.
이디야커피는 이같은 성과를 두고 지난해 평택에 자체 생산시설 이디야 드림팩토리를 준공해 커피믹스와 비니스트 등을 직접 생산하는 등 맛에 대한 연구와 투자를 아끼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비니스트의 경우 전 국민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를 비롯한 대형마트는 물론, CU, GS25와 같은 편의점과 다양한 온라인몰 등으로 유통 채널을 지속 확대해 나갔다.
이에 비니스트는 지난해 판매 매출액이 전년 대비 26% 증가하며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 외에도 캡슐커피 3종을 출시하는 등 커피 프랜차이즈만이 아닌 유통 커피 시장에서도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이청암 이디야커피 유통사업본부 본부장은 "국내 시장에서 다년간 커피 시장에 대한 경험을 쌓고 이루어낸 첫 미국 수출인 만큼 미국 시장을 통해 우리나라 커피의 인기와 우리 제품의 우수성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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