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ZY(있지)가 신곡 `마.피.아. In the morning`(마피아 인 더 모닝)으로 글로벌 음악 플랫폼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 5위에 올랐다.
스포티파이는 4일 오전(한국시간) 4월 30일부터 5월 2일까지 최신 발매 곡을 기준으로 한 차트를 발표했다. ITZY는 새 미니 앨범 `GUESS WHO`(게스 후)의 타이틀곡으로 톱 텐 글로벌 송 데뷔(Top 10 Global Song Debuts) 차트 5위에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끌었다.
ITZY는 연일 팀 자체 기록을 새로 쓰며 글로벌 상승세를 입증하고 있다. 앞서 4월 30일 자 글로벌 톱 200 차트 79위로 진입해, 2020년 8월 발표한 `Not Shy`(낫 샤이)의 82위 기록을 가뿐히 뛰어넘었고 5월 2일 자 차트에서는 66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려 남다른 존재감을 과시했다.
지난 30일 오후 1시 공개된 신곡 뮤비는 공개 사흘 만인 5월 3일 오후 2시 3분경 유튜브 조회 수 5000만 건을 달성했다. 이는 2020년 3월 발표한 `WANNABE`(워너비)가 기록한 5일 39분의 기록을 무려 47시간 앞당긴 자체 최단 돌파 기록으로, ITZY의 역대 뮤비 가운데 가장 빠른 속도로 1억 뷰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이들은 팀의 강점인 퍼포먼스를 중점으로 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며 월드와이드 팬심을 독차지하고 있다. 3일 0시 ITZY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안무 연습 영상 `ITZY(있지) "마.피.아. In the morning" Dance Practice (Moving Ver.)`은 공개 12시간이 채 되기 전인 오전 11시경 조회 수 100만 건을 넘어섰고, 이 기세를 몰아 4일 0시에는 `DAY & NIGHT` 버전 안무 영상을 추가로 공개해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ITZY는 국내 음악 방송을 비롯해 각종 유튜브 콘텐츠,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국내외 팬들과 만난다. 3일부터는 유튜브에 `마.피.아. In the morning` 뮤비 리액션 영상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선정하고 ITZY 멤버들이 직접 이를 리리액션하는 신선한 프로모션을 펼치며 팬들과의 인터렉션을 극대화하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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