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7일 출근 전 체크할 주요 일정 / 롯데케미칼·한국항공우주·CJ대한통운 실적
<한국>
오늘 국내 주요 기업 가운데 롯데케미칼과 한국항공우주, CJ대한통운 등이 실적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이어서 검찰이 조대식 SK수펙스추구 협의회 의장과 조경목 SK에너지 대표이사를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할 예정입니다. 검찰은 SKC가 부도 위기에 처한 SK텔레시스 유상증자에 참여하는 과정에 SK그룹이 관여했는지 등을 들여다 볼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오늘부터 세븐일레븐과 GS25 편의점 등에서 휴마시스의 코로나19 자가진단 검사키트가 판매 될 예정이고, 오늘 3월 국제수지 잠정치와 5월 재정증권 발행 계획이 발표되는 점까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본>
다음은 일본입니다. 오늘 일본 정부는 도쿄 등 4개 지역에 발령된 코로나19 긴급사태 선언을 최대 한 달까지 연장하는 방안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전문가들은 오는 7월 23일 개막하는 도쿄올림픽의 개최도시인 도쿄가 이번 연장 방안에 포함될 지 주목하고 있습니다. 이어서 일본의 4월 서비스업 구매관리자지수 확정치도 발표될 계획입니다.
<중국>
한편 중국에서는 4월 무역수지가 공개됩니다. 전문가들은 3월 발표인 138억 달러보다 높은 281억 달러가 나올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또 4월 차이신 서비스업 구매관리자지수가 발표되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미국>
다음은 미국입니다. 오늘 미국 주요기업 가운데 시그나, 드래프트킹스 등이 실적을 발표하고 이어서 노동부가 4월 고용동향보고서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또 연준이 3월 소비자 신용지수를 공개하고 미국 베이커휴즈사가 주간 원유 채굴장비 수를 발표하는 점까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국경제TV 글로벌콘텐츠부 홍성진 외신캐스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