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접종 확대로 여객 수요 회복…대응에 만전"
아시아나항공은 1분기 영업손실이 112억 원(이하 별도기준)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2,082억 원)보다 적자폭을 줄였다고 17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0.6% 줄어든 7,834억 원 당기순이익은 2,304억 원 적자에 머물렀다.
아시아나항공은 동남아, 미주, 유럽 등을 중심으로 화물 운송 수요를 확대한 결과 화물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83% 증가한 6,105억 원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지난해 A350여객기 2대에 이어 올해 2월 2대를 화물기로 추가 개조하여 화물 수송력을 키우고, 화물 노선에 적극 투입한 성과다.
화물 수요가 높은 미주, 유럽 노선을 중심으로 IT·전자기기 부품, 전자상거래 수출품, 개인보호장비 등의 탑재 물량을 늘려 해당 노선의 매출을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2%, 82%까지 끌어올렸다는 설명이다.
더불어 베트남 번동/하이퐁, 중국 광저우/남경 등에 진출한 국내 기업 인력을 수송하는 특별 전세기를 유치하고, 국제 여행 컨셉을 살린 무착륙 관광 비행을 기획하는 등 여객 수요 회복에 힘썼다.
2분기에도 특별 전세기를 적극 유치해 여객 실적 개선에 노력하는 한편, 코로나19의 확산으로 귀국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도 교민 수송을 위해 긴급 특별기를 편성하는 등 국적항공사로서의 책임을 다할 방침이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여객 수요가 사상 최대로 감소한 위기 상황에서도 임직원들의 노력 덕분에 영업손실 규모를 축소할 수 있었다"며 "전세계 백신 접종 확대와 입국 규제 완화 추세에 따른 여객 수요 회복이 예상되는 만큼, 이에 대한 대응에 만전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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