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10년물 국채금리 1.64%
美 5월 뉴욕주 제조업지수 24.3
커뮤니케이션·기술주 하락…에너지주 상승
마이크론 상승...씨티, `매수` 투자 의견
아마존 상승...웨드부시, 중장기 성장 전망
AT&T 하락...디스커버리와 합병 타결
테슬라 하락...마이클 버리, 숏 포지션 공시
마이크로 스트래티지 하락...비트코인 3개월래 최저치
에어비앤비 하락...보호예수 만료
국제유가 상승...글로벌 경기 회복 기대
[3대 지수]
오늘 뉴욕 증시는 기술주의 약세 속에 일제히 하락했습니다. 다우지수는 0.16% 떨어진 34,327.79에 마감했고, S&P500 지수는 0.25% 하락한 4,163.29에, 그리고 나스닥 지수는 0.38% 내린 13,379.05에 종가 형성했습니다.
지난주에 소비자 물가지표 급반등에 따른 인플레 상승 우려로 부진한 흐름을 보이던 기술주가 오늘장에서도 약세를 보이며, 주요 지수에 하방 압력을 가했습니다. 이날 애틀랜타와 클라리다 연은 총재는 인플레 상승 압력은 일시적이라며 완화적인 통화정책 유지 입장을 재차 강조했지만, 시장 참여자들은 물가 상승 우려에 앞으로도 증시가 변동성을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날 미국의 10년물 국채금리는 1.64%대에서 거래되었고, 5월 뉴욕주 제조업 지수는 24.3으로 집계되며 제조업 활동은 확장세를 유지했지만 전월보다는 소폭 둔화한 모습입니다.
[섹터]
업종별로 자세히 살펴보면, 오늘장에서는 커뮤니케이션주(-0.88%)와 기술주(-0.7%)가 부진한 흐름을 보였고, 반면에 에너지(2.3%)와 자재주(0.9%)는 상대적으로 선전했습니다.
[특징주]
오늘장에서 반도체주들은 대체적으로 약세를 보이며,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0.9% 내렸습니다. 최근 반도체의 주가 약세에 대해 씨티 그룹은 매수 기회로 언급하며, 마이크론과 NXP 반도체 등에 대한 매수 투자의견을 재차 제시했습니다. 오늘 전반적인 반도체주의 약세 속에도 마이크론은 0.87% 상승마감했습니다.
FAANG주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웨드부시는 이날 인플레 상승과 이에 따른 연준의 테이퍼링 가능성이 단기 악재로 자리잡고 있지만, 대형 IT 기업의 중장기 성장 전망에는 변함이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FAANG과 함께 마이크로소프트 등을 중장기 승자로 지목했습니다. 오늘장에서 아마존은 1.47% 올랐고, 알파벳은 0.46% 상승한 반면에 애플은 0.93%하락했습니다. 이외에 넷플릭스(-0.90%) 페이스북은 (-0.15%)를 기록했습니다.
AT&T는 자사의 콘텐츠 사업부인 워너 미디어와 케이블 TV 채널 사업자인 디스커버리와의 합병 타결을 발표했습니다. 독립적 합병회사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넷플릭스와 디즈니 플러스와의 본격 경쟁에 돌입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오늘장에서 AT&T의 주가는 장중에는 상승세를 보였지만, 결국 2.7% 하락마감했습니다.
테슬라의 경우, 이날 빅쇼트의 주인공인 마이클 버리가 1분기 말에 5억 3천만 달러 규모의 테슬라 하락 숏 포지션을 공시했습니다. 마이클 버리는 80만주 이상의 테슬라 풋옵션을 보유하고 있다고 신고한 가운데, 오늘장 테슬라의 주가는 2.19% 떨어졌습니다.
비트코인의 가격은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의 발언에 등락을 지속했습니다. 앞서 테슬라가 보유중인 비트코인을 모두 처분할 수도 있음을 시사하면서 비트코인의 가격은 4만 3천 달러를 하회하기도 했지만, 그 이후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의 비트코인 보유분을 매도하지 않았다고 해명했습니다. 현재 비트코인의 가격은 4만 4천 달러대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을 대량 매수한 마이크로 스트래티지는 비트코인이 장중에 3개월래 최저치로 하락세를 보인 가운데 6%대 내렸습니다. 마이크로 스트래티지는 약 50억 달러 규모의 비트코인을 보유중입니다. 코인베이스 역시 비트코인의 하락세에 3.92% 떨어졌습니다.
에어비앤비는 IPO 이후 락업(보호예수) 해제에 따른 매도 물량이 출회되며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오늘장 에어비앤비는 6.16% 내렸습니다.
[국제유가]
국제유가는 미국과 유럽의 코로나 봉쇄 완화에 따른 수요 회복 기대감에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또한 달러화의 약세도 유가 상승에 긍정적으로 작용했습니다. WTI 가격은 1.4% 오른 66.27달러에, 그리고 브렌트유는 1.1% 상승한 69.46달러에 거래되었습니다.
[금 가격]
금 가격은 미국의 국채금리를 주시한 가운데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오늘장 금 가격은 1.6% 상승한 1867.60달러에 마감하며 3개월래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