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7일 출근 전 체크할 주요 일정 / 5월 금융통화위원회
<한국>
오늘 한국은행의 5월 금융 통화위원회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현재 전문가들은 우리 경제가 회복세를 보이고 있지만 사회적 거리두기 지속에 따른 서비스 업종의 더딘 회복세, 또 아직까진 낮은 백신 접종률을 고려했을 때 한국은행이 현 금리 수준을 이어갈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뱅크오브아메리카 역시 5월 기준금리가 동결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이 오늘 정책 의원총회를 열어 부동산 정책을 논의하고 일부 안건은 확정할 예정입니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종합 부동산세 완화와 재산세 감면 등 각종 부동산 세제가 다뤄질 계획입니다. 또 오늘부터 네이버와 카카오 앱을 통해 코로나19 잔여 백신을 예약한 뒤 당일 접종받을 수 있게 된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미국>
다음은 미국 일정입니다. 오늘 미국 주요 기업 가운데 세일즈포스와 갭, 코스트코 등이 실적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이어서 재닛 옐런이 하원에서 증언을 가질 계획입니다. 이번 증언에서 암호화폐 규제 필요성에 대해 언급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또 오늘 미국 상무부가 1분기 GDP 수정치를 발표할 예정이고 전미 부동산 중개인협회가 4월 잠정주택 판매지수를 공개할 계획입니다. 이번에는 지난 발표보다 낮은 0.8%로 집계될 전망입니다.
한국경제TV 글로벌콘텐츠부 홍성진 외신캐스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