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갑자기 사이 좋아지는 방법 `갑사조ㅎ` 특강을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에듀윌 사내 심리상담실 <마음, 쉼>의 금선미 상담심리 전문가가 진행을 맡아 진행됐으며 부모와 자녀, 커플과 부부를 대상으로 하는 특강을 5월 동안 총 3회 진행했다.
에듀윌이 주최하고, <마음, 쉼>이 주관과 진행을 맡은 이번 `갑사조ㅎ` 프로그램은 가족과 연인 간 멀어진 사이도 다시금 좋아지게 한다는 유쾌한 의미를 담아 `갑자기 사이 좋아지는 방법(갑사조ㅎ)`으로 이름을 지어 진행됐다.
프로그램 진행을 맡은 <마음, 쉼>의 금선미 상담심리 전문가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임직원들이 가장 가까운 가족이나 연인과의 관계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기획의도를 밝히며, "이번 특강을 통해 자녀가 있는 임직원들은 자녀와의 관계부터 부부 혹은 연인과의 관계 회복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갑사조ㅎ` 프로그램은 부모/자녀편과 커플/부부편 총 2편으로 구성돼 진행됐다. 각 프로그램은 점심 시간을 이용해 각각 40분간 진행됐고, 프로그램 참여자에게는 김밥이나 샌드위치 등 간단한 점심 식사가 제공됐다. 먼저 부모/자녀편에서는 현재 부모이거나 가까운 미래에 부모가 될 임직원을 대상으로 `양육 형태별 자녀에게 좋은 롤모델 되어주기`라는 내용의 특강이 진행됐다.
이어 총 2회차에 걸쳐 진행된 커플/부부편에서는 경청 방법과 공감 스킬 그리고 감정 표현에 대한 내용이 특강식으로 제공됐다. 더불어 2회차에서는 그룹별 워크숍 형태로 진행돼 임직원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임직원은 "아이를 어떻게 키워야 할지, 어떤 부모가 되어야 할지 매번 고민이었는데, 이번 특강을 통해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받은 것 같아 좋았다"고 후기를 전했다.
이번 특강 외에도 6월 임직원 대상 두드림 교육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에듀윌이 진행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및 조직문화 관련 내용은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3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한국의 기네스북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