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해양레저관광도시로 조성중인 경기 시화MTV(시화 멀티테크노밸리)에 관상어 테마파크몰을 선보여 이목을 모으고 있다.
해당 상업시설은 국내 최초 관상어 테마파크를 컨셉으로 한 4세대 복합쇼핑몰로 상징성이 높은데다 시화MTV 개발 호재가 맞물리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대신자산신탁(시행)과 신세계건설(시공)은 경기 시흥시 정왕동 2684, 2684-1번지 일원에서 `아쿠아펫랜드` 복합쇼핑몰을 분양 중이며, 지하 1층~지상 5층, 연면적 63,562㎡(계획) 규모로 조성된다,.
아쿠아펫랜드는 관상어테마파크를 컨셉으로 한 4세대 복합쇼핑몰이다. 4세대 쇼핑복합단지는 엔터테이먼트가 가미된 몰 형태의 복합쇼핑몰에 체험커뮤니티를 더한 상업시설을 뜻한다. 단순 소비만 이뤄지는 곳이 아닌 관광지처럼 방문객들이 체험하고 즐기면서 시간을 소비하는 문화를 접목시킨 신 트렌드 복합쇼핑몰로 탄생될 전망이다.
아쿠아펫랜드가 들어서는 시화MTV는 해양레저클러스터로 조성 중이다. 이 곳에는 관상어테마파크몰인 `아쿠아펫랜드`를 비롯해 세계 최대 규모 인공 서핑장인 `웨이브파크`, 전시와 연구 등을 진행하는 `해양생태과학관`, 요트 등을 즐길 수 있는 `복합클럽하우스`가 도입된다.
아쿠아펫랜드는 상권 활성화를 위한 특화 설계를 구성했다. 지상 1층에 아쿠아펫 시설 존을 조성해 이 곳에 세계 희귀 관상어 및 전문어종 등을 전시하고 판매해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또한 지상 2층부터 5층까지도 다양한 체험시설과 볼거리를 도입할 예정이다. 이처럼 국내 유명 아쿠아리움 그 이상의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하는 하나의 테마파크몰로 탄생해 연 150만 명의 풍부한 방문객 수요 유입이 예상되고 있다.
또한 반경 3km 내에 입주했거나 입주예정인 가구수는 약 1만4천 여 가구이며, 시화MTV 내 있는 시화멀티테크노벨리 내 종사자 수도 약 25만 여명으로 추정돼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었으며, 특히 최근 `서민, 무주주택자의 내집 마련을 위한 수도권 주택 공급 방안`으로 추진 중인 `누구나집 5.0` 시범사업부지로 시화MTV 사업지구도 포함돼 수요가 더 풍부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교통호재도 눈에 띈다. 제2외곽순환고속도로가 2026년 개통될 예정이다. 이 도로 개통시 인천과의 접근성이 향상되고 지역 내, 외부 차량 진입도 용이할 것으로 보이다. 또한 월곶과 판교를 잇는 월판선도 2025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월판선이 개통되면 판교와 광명, 안양 등 지역 거주자들의 접근성도 좋아질 전망이다. `아쿠아펫랜드` 2022년 10월 준공될 예정이며, 홍보관은 현장 맞은편에 위치해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