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월 "인플레 공포만으로 금리 올리지 않을 것"
경기소비재·기술주 상승…유틸리티 하락
비트코인, 장중 3만 달러 하회
아마존 상승...프라임데이 첫날 판매액 올해 최대
넷플릭스 상승...스필버그 제작사와 계약
EU, 구글 광고사업부 반독점 조사 개시
엔비디아 상승...레이몬드, 목표가 900달러로 상향
포드 상승...바클레이스, 목표가 17달러로 상향
테슬라 상승...파이프샌들러, `비중확대` 투자 의견
플러그파워 상승...분기 손실 불구 매출 예상 상회
펠로톤 상승...기업 대상 피트니스 프로그램 출시
게임스톱 상승...10억 달러 이상 신규 조달
국제유가 하락...OPEC+ 추가 감산 완화 논의
[3대 지수]
오늘 뉴욕 증시는 파월 연준의장의 하원 증언을 주시하며 일제히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뉴욕증권거래소에서 다우지수는 0.2% 오른 33,945.58에 마감했고, S&P500 지수는 0.51% 상승한 4,246.44에, 그리고 나스닥 지수는 0.79% 오른 14,253.27에 거래를 마치며, 나스닥 지수는 종가 기준 사상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이날 파월 연준 의장은 미국 경제가 지속적인 개선을 보이고 있다고 평가하며, 다만 물가 상승에 대한 공포만으로 기준금리를 올리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경제 재개 이후 물가 상승세가 예상보다 크다고 판단했지만 일시적인 요인이 해소되고 나면 물가 상승세는 약화할 것이라며, 전반적인 고용시장의 통계에 초점을 맞춰 통화정책을 결정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날 미국의 10년물 국채금리는 파월 의장의 발언을 소화하며 1.46%대로 하락세를 보였고, 3대 지수는 일제히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특히 나스닥 지수는 비트코인이 장중에 3만 달러 아래로 떨어졌다가 다시 반등세를 보이며, 기술주들이 상승 탄력을 받은 가운데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섹터]
업종별로 자세히 살펴보면, 오늘장에서는 경기소비재(1.04%)와 기술주(0.89%)가 가장 많이 오르며 선전했고, 반면에 유틸리티(-0.68%)와 부동산주(-0.44%)는 상대적으로 약세를 보였습니다.
[비트코인]
중국발 규제 강화 소식에 하방 압력을 받아온 비트코인의 가격은 5개월 만에 처음으로 장중에 3만 달러를 밑돌았습니다. 하지만 이후 저가 매수세가 유입되며 현재(오전 6시 40분 기준)는 3만 2천 달러대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날 일시적으로 3만 달러가 무너지면서, 이후 지지선은 2만 5천 달러대가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날 비트코인의 가격 흐름을 주시하는 가운데 마이크로 스트래티지는 5%대 하락세를 보였고, 코인베이스는 약보합권에서 마감했습니다.
[특징주]
FAANG주는 일제히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아마존은 프라임데이 첫날에 올해 들어 가장 많은 온라인 판매를 올린 것으로 추정됐습니다. 아마존은 행사 첫날의 판매액이 56억 달러를 넘어 전년 대비 8.7% 증가한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오늘 주가는 1.4%대 상승했습니다. 넷플릭스는 영화 제작자이자 감독인 스티븐 스필버그의 제작사와 다년 계약을 채결해 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할 신작 영화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넷플릭스의 주가는 2.3%대 올랐습니다. 알파벳은 유럽연합이 구글의 온라인 광고사업부에 대한 반독점 조사를 개시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음에도 불구하고, 오늘 기술주의 강세 속에 주가는 0.4%대 상승했습니다.
엔비디아의 경우, 레이몬드 제임스는 기업 활동이 재개되고 가상현실화가 증가하면서 데이터센터가 가속화되기 시작했다고 언급하며, 게임분야에서도 공급이 증가했고 가격이 상승해 올해 하반기에 실적 반등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엔비디아에 대해 강력 매수 의견을 제시했고 목표가는 900달러로 상향조정했습니다. 엔비디아는 2.4%대 상승했습니다.
바클레이스는 자동차 가격이 계속 오를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포드와 GM의 주가도 상승 여력이 커졌다고 분석했습니다. 평균 거래 가격이 상승했고 인센티브 지출은 줄었다고 지적하며, 포드의 목표가는 17달러로 상향했고 GM의 목표가는 74달러로 올렸습니다. 포드의 주가는 0.8%대 올랐고, GM의 주가는 약보합권에서 마감했습니다. 또한 파이프 샌들러는 테슬라에 대한 비중확대 의견을 재차 제시한 가운데 테슬라는 0.4%대 올랐습니다.
수소 연료 전지 제조사인 플러그파워는 1분기 주당 손실이 12센트로 월가 예상보다 손실 폭이 컸지만,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6% 증가하며 예상을 상회했습니다. 오늘 주가는 13%대 상승했습니다.
펠로톤은 기업과 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새로운 원격 피트니스 프로그램을 선보였습니다. 개인 소비자들을 공략해왔던 펠로톤이 기업들을 공략하고 나서며 투자자들의 매수세가 유입된 가운데 주가는 8% 넘게 올랐습니다.
게임스톱은 보통주 500만주 매각으로 10억 달러 이상을 신규 조달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오늘 주가는 10% 상승했습니다.
[국제유가]
국제유가는 OPEC+가 8월부터 감산을 추가로 완화하는 논의를 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WTI 가격은 0.8% 떨어진 73.06달러에 마감했고, 브렌트유는 0.12% 하락한 74.81달러에 거래되었습니다.
[금 가격]
금 가격은 파월 연준의장의 발언을 주시한 가운데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오늘장 금 가격은 0.3% 내린 1777.40달러에 마감했습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