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소유가 프리스타일 ‘Y (와이)’ 리메이크 소식에 대해 적극 홍보에 나섰다.
‘싸이월드 BGM 2021’ 첫 번째 리메이크 음원인 소유의 ‘Y (와이)’가 오는 29일 오후 6시 발매를 앞둔 가운데 소유가 지난 26일 자신의 공식 유튜브 채널 ‘소유기 SOYOUGI’를 통해 라이브 미리듣기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수수한 차림으로 모습을 드러낸 소유가 프리스타일 ‘Y’의 한 소절을 부르는 모습이 담겨 있다. 소유는 여리지만 힘 있는 미성으로 속삭이듯 ‘Y’의 후렴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하루 앞으로 다가온 리메이크 곡 발매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소유의 노래를 들은 네티즌들은 유튜브 댓글을 통해 “공기반 소리반의 정석이다” “목소리가 너무 예뻐요” “29일 리메이크 음원 완전 기대돼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소유가 이번에 리메이크하는 프리스타일의 3집 타이틀곡 ‘Y’ (2004)는 싸이월드 미니홈피에서 큰 사랑을 받은 대표곡이자 감성 힙합의 새 지평을 연 히트곡이다. 소유는 객원 여성 보컬의 미성이 돋보이는 원곡을 자신만의 매력과 개성을 더해 색다르게 재해석한다.
특히 싸이월드 측은 소유가 직접 픽한 실제 의상을 바탕으로 ‘소유 미니미’를 제작하며 2000년대 레트로 감성을 대중에게 고스란히 전달할 예정이다. ‘소유 미니미’는 2018년 이후 싸이월드가 3년 만에 제작한 첫 미니미로, 29일 공개될 소유의 ‘Y’ 커버 이미지에도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라 기대를 모은다.
한편, 소유가 재해석한 프리스타일 ‘Y’는 오는 29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발매된다. 싸이월드는 소유의 신곡 홍보를 위해 메인 홈페이지를 한 달 만에 변경했으며, 싸이월드 공식 유튜브채널(Cyworld_Official)를 통해 지난 25일 소유의 ‘Y’ 티저 영상을 독점 공개한 데에 이어 오는 29일 오후 6시 소유의 ‘Y’ 뮤직비디오를 단독 공개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