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건설 시공과 서울 지하철 9호선 증미역과 가양역 입지로 분양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던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가 29일 분양을 한다고 밝혔다.
금일 분양을 시작한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는 입지와 더불어 가양동 이마트 복합개발 호재와 서울시와 강서구청이 가양동 CJ공장부지에 강남 코엑스 대비 1.5배 이상 큰 지상 최대 17층 규모의 복합시설 건축을 계획중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해당 지식산업센터는 지하 5층~지상 15층, 연면적 30,577㎡ 규모에 최고 용적률 적용(530.12%)단지로 구성된다. 외부는 입면 디자인을 채택하여 일사조절로 에너지를 절약하는 친환경 에너지 절약형 외피를 적용, 에너지 절약은 물론 태양의 고도, 시간의 변화에 따라 건물 외관이 변하는 차별화된 입면 디자인과 넉넉한 주차 대수를 확보, 쾌적한 주차 환경도 갖출 예정이다.
특화설계가 적용될 시공부분도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의 품격을 높일 것으로 보인다. 독일 기술로 개발된 건물 일체형 태양광 발전 시스템(Building Integrated Photovoltaic System, BIPV)을 도입, 적용해 제로 에너지건축물 평가결과 에너지 자립률 22.12%, 인증등급 5등급(ZEB5) 과 건축물 에너지 효율 등급 인증 제도(Green Sertification) 1++ 평가 등급을 획득한 것도 주요 포인트다.
지상 1~2층은 근린생활시설 및 업무시설, 지상 3~15층은 지식산업센터 등이 들어서며, 지하층은 전층 주차장과 함께 일부 섹션에 지하 1~2층 은 지식산업센터와 운동 시설(지하 1층) 지하 3~5층 분양형 창고가 별도로 마련할 계획이다.
여기에 지식산업센터 공용부분은 현대적으로 설계되며 1층은 고급스러운 라운지, 녹지공간과 연결된 총 4개의 상업 존으로, 2층은 업무지원 오픈라운지 시설과 연결된 2개의 상업 존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특히, 1층 디자인은 트렌디하고 감각적인 자연 친화적 로비 공간으로 조성한다.
디자인 측면도 최신 트렌디한 요소를 접목하여 감각적이고 자연 친화적인 1층 로비 공간으로 마련됐으며 메인 로비 벽면에는 박성희 작가의 `별의시간` 이라는 제목의 대형 시계조형물 작품을 설치해 아트 갤러리 느낌으로 연출하고 복도는 상하부에 따듯한 느낌의 간접조명을 설치하여 은은하면서 분위기 있는 공간으로 연출된다. 1층에는 입주사 및 보행자, 인근 거주자들을 위해 녹지가 포함된 공개공지가 조성되어 입주사 임직원들이나 지식산업센터를 방문하는 이들에게 눈과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힐링 공간으로 활용되도록 할 예정이다.
증미역 도보 1분 거리 역세권 입지로 증미역 1번 출구에 위치한 이마트 가양점 매각 후 현대 건설이 신축할 대규모 건물이 완공되면 증미역 주변을 중심으로 탁월한 교통 입지를 활용한 지식산업센터 클러스터가 형성될 예정이며 근거리 있는 급행 정차역 가양역을 이용할 경우 강남까지 약 30분대, 증미역에서 마곡지구까지는 10분 대로 진입할 수 있어 강서와 강남의 배후수요도 품을 수 있는 프리미엄 입지도 갖췄다.
이 외에도 왕복 6차선대로 진입을 통해 올림픽대로, 성산대교, 강변북로, 수도권 제1 순환 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의 접근이 좋으며, 인천공항과 김포공항의 빠른 연계로 해외 출입국 편의성도 높다.
한편,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는 에이스건설(주)이 시공사로 선정되었으며 마스터팩토리 주식회사가 시행을 맡고 있다. 홍보관은 강서구 염창동 우림블루나인 A동310호에 마련되어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