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그룹 동키즈(DONGKIZ)가 대중의 취향을 저격하는 신곡으로 여름사냥에 나선다.
1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동키즈(원대, 경윤, 문익, 재찬, 종형)의 다섯 번째 싱글 ‘CHASE EPISODE 1. GGUM’이 공개된다. 앨범 발매 후 동키즈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못된 송아지 엉덩이에 뿔(CRAZY NIGHT)’ 응원법을 소개하며 열기를 더욱 높일 예정이다.
이번 싱글 ‘CHASE EPISODE 1. GGUM’은 앞으로 동키즈가 보여줄 ‘CHASE’ 앨범 시리즈의 첫 번째 주제 ‘꿈’을 담은 앨범이다. 신예 프로듀서 Cray bin이 프로듀싱한 타이틀곡 ‘못된 송아지 엉덩이에 뿔(CRAZY NIGHT)’은 신나는 비트에 펑키한 베이스 라인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곡이며, 속담에서 유래한 독특한 제목에서 알 수 있듯 일상의 지루함을 거부하고 장난꾸러기가 되어보자는 재미있는 가사를 담고 있다.
또한 퍼포먼스에는 세븐틴, GOT7, 워너원, 뉴이스트, 더 보이즈 등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들의 안무를 도맡았던 최영준 안무가가 지원사격에 나섰다. 최영준 안무가와 동키즈가 처음으로 합을 맞춘 ‘못된 송아지 엉덩이에 뿔(CRAZY NIGHT)’ 안무는 개구쟁이처럼 뛰어노는 퍼포먼스와 엉덩이 뿔을 표현한 독창적인 표현으로 탄탄한 완성도를 자랑한다.
매 앨범마다 팬들을 위해 스페셜 트랙을 선보였던 동키즈는 이번 ‘CHASE EPISODE 1. GGUM’에서 경윤의 ‘Special Thanks to’ 버전을 예고해 팬들의 기대를 더욱 높였다. 경윤은 기타 연주로 완성된 ‘못된 송아지 엉덩이에 뿔(CRAZY NIGHT)’ 어쿠스틱 버전과 팬들에게 바치는 음성 편지를 스페셜 트랙으로 수록하며 특별함을 더했다.
앞서 동키즈는 ‘아름다워’, ‘뤼팽’ 등의 드라마틱한 콘셉트부터 ‘놈’, ‘상상 속의 너’, ‘유니버스’ 등 청량함까지 폭 넓은 매력 스펙트럼을 보여준 바 있다. 새로운 콘셉트로 돌아온 이번 앨범에서는 동키즈가 어떤 퍼포먼스로 팬심을 매료시킬지 궁금증이 치솟고 있다.
반짝이는 소년들로 돌아온 동키즈는 ‘CHASE EPISODE 1. GGUM’을 시작으로 ‘CHASE’ 시리즈의 다양한 성장 스토리를 이야기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