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주거형 오피스텔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올해 6월 동탄신도시에 공급한 주거형 오피스텔 `화성 동탄역디에트르퍼스티지 오피스텔`은 323가구 모집에 2만6,783명이 청약에 나서며 평균 82.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밖에도 성남 고등지구에 공급한 `판교밸리자이 오피스텔`도 평균 232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업계전문가는 "부동산 규제책에도 공급 부족에 대한 우려가 더 커 단기간 매매가 상승세가 이루어졌다"며 "부동산 시장의 특성상 한번 줄어든 공급물량이 다시 회복되기에는 수년간의 시간이 걸리는 만큼 주거형 오피스텔에 대한 수요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태영건설이 다산신도시에 선보이는 주거형 오피스텔 `다산영 데시앙`으로 수요자들의 이목을 모으고 있다.
경기도 남양주 다산진건지구 상업1-2BL에 위치한 `다산역 데시앙`은 지하 5층~지상 15층 1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36~84㎡로 구성된 주거형 오피스텔 531실과, 상업시설로 구성되는 다산역 인근 내 최대규모 주거복합 단지다.
`다산역 데시앙`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및 유무에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의 수요자라면 세대주, 세대원 관계 없이 누구나 분양이 가능하다. 여기에 유주택자도 분양이 가능하며, 재당첨 제한이 없어, 기존에 타 단지 청약에 당첨된 이력이 있더라도 분양이 가능하다.
총 531실로 건립되는 `다산역 데시앙`은 주거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36~84㎡으로 구성된다. 또한 2023년 9월 개통 예정인 8호선 다산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있어, 잠실역까지 환승 없이 2이동이 가능하고, GTX-B노선 개통 시 별내역을 통해 서울역까지의 접근도 용이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단지 앞 다산중앙로를 이용해 북부간선도로, 수도권제1외곽순환도로, 세종포천고속도로 등 다양한 도로교통망 이용이 가능하다. 한편 홍보관은 경기도 구리시 아차산로 499, 티움상가 B동 103호에 위치하고 있으며, 견본주택은 경기도 구리시 동구릉로 3(교문동 259-10번지)에 7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