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ATEEZ)가 ‘킹덤’ 파이널 경연 비하인드를 공개해 다시금 눈길을 끌었다.
지난 5일 오후 에이티즈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지난달 막을 내렸던 Mnet 서바이벌 ‘킹덤: 레전더리 워’ 생방송 파이널 무대 ‘멋(The Real)’의 비하인드 영상이 공개되었다.
‘킹덤’ 그 대장정의 끝인 만큼 에이티즈는 어느 때보다 연습에 집중해 구호 타이밍부터 제스처 하나하나까지 합을 맞추며 완벽한 퍼포먼스를 위해 열정을 불태웠다. 특히 멤버들 모두 적극적으로 의견을 내며 전체적인 무대를 완성시켜 나가는 모습이 `무대장인`이라는 수식어가 자연스레 떠오르게 했다.
뿐만 아니라 평소 취미 중 하나가 리폼이라는 홍중은 무대에서 사용하는 소품에 직접 그림을 그려 넣으며 손재주를 다시 한번 뽐내기도.
그런가 하면 함께 생방송 무대에 오를 키즈댄서들에게 받은 초콜릿 개수를 자랑하거나 다정하게 말을 건네며 긴장을 풀어주려 신경쓰는 모습들이 ‘현실 오빠美’로 팬들을 설레게 만들었다.
이어 본 경연에서 에이티즈는 ‘멋’으로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 같은 무대를 준비해 눈길을 사로잡으며 뜨거운 반응을 모았고, 6팀 중 최종 3위에 랭크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이에 에이티즈는 “우리 에이티니 너무너무 고맙고 사랑한다. 항상 에이티니가 응원 많이 해주시는 거 잘 알고 있었고 그래서 무대를 더 열심히 준비하려고 했다. 끝까지 함께해 주셔서 감사하다. 에이티니 덕분에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팬들을 향한 애정 어린 소감을 남겼다.
한편, 에이티즈는 오는 7일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한국여행 온라인 여행 이야기 쇼’에 참여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