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품목확대-할인 경쟁
집콕` 장기화로 집에서 술 마시는 사람이 늘면서 향이 첨가된 저알코올 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마트는 올해 상반기 `RTD`(Ready to Drink·바로 마실 수 있는) 주류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73% 늘었다고 18일 밝혔다.
RTD 주류란 맥주, 보드카, 럼 등 기성 술에 향을 첨가한 제품을 말한다. 과일 향 맥주처럼 대체로 알코올 도수가 낮다.
국내에서 상대적으로 수요가 적었던 RTD 주류가 올해 인기를 끈 배경에는 이른바 `홈술` 트렌드 확산이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집에서 가볍게 마실 술을 찾는 사람들이 RTD 주류에 관심을 보였다는 것이다.
이에 이마트는 올해 초 약 30개이던 RTD주류 품목을 현재 약 70개로 늘렸다.
또 오는 28일까지 `RTD 주류 골라담기 행사`를 통해 `호가든 보타닉`, `타이거 라들러` 등 RTD 주류 상품 4캔을 1천원 할인한 9천원에 판매한다.
(사진=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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