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는 캐나다 밴쿠버 소재 건기식업체인 `내츄럴 라이프 뉴트리션(Natural Life Nutrition)`을 인수합병을 통해 헬스케어 해외기반 시설을 확충했다고 19일 밝혔다.
EDGC는 이번 인수를 통해 2024년까지 연매출 1,000억원, 연평균 성장률 30% 이상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한국 내 유통채널 확대 및 글로벌 수출 국가 다변화, 개인 유전자 맞춤형 하이엔드 건기식 제품 출시 및 CBD(카나비노이드) 제조 및 판매가 합법인 캐나다에서 관련 신제품 개발과 사업을 추진한다.
내츄럴 라이프 뉴트리션은 2000년 설립돼 탄탄한 기술력과 프리미엄 제품군으로 연평균 22.5% 이상 고성장을 이어왔다.
OEM/ODM 대량생산체제가 가능한 GMP(우수건강기능식품제품) 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해 한국에서 소비자가 기준으로 1,000억원 규모의 건기식을 판매한 것으로 추정된다.
약 70여개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고, 오메가3, 프로바이오, 비타민류 등 약 38개 품목, 272개 제품 등을 보유하고 있어 고객의 니즈에 맞는 다품종 소량 생산이 가능하다.
회사는 온라인과 홈쇼핑, 면세점 등 유통채널을 확대하고, 쿠팡과 11번가 등 주요 온라인 플랫폼에 PB형태로 제품을 공급해 국내 유통망을 넓혀갈 예정이다.
나아가 미국·캐나다 등 대형온라인 쇼핑몰인 ‘Shopify’, ‘AMAZON’을 통해 북미시장의 점유율을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특히 고객의 유전적 특징, 건강 상태, 질병 발생의 위험도를 사전에 파악해 국내 유전체 기업으로는 최초로 유전자 정보 기반 맞춤형 건기식 시장을 자체 파이프라인을 통해 주도할 방침이다.
김태현 EDGC 신사업추진팀 이사는 "글로벌 리딩 유전체 빅데이터 및 분석 기술 역량에 전문 건강기능식품 생산력을 얹어 확실한 캐시카우를 확보하게 됐다"며 "글로벌 건기식 시장을 주도해 4만7,000여 EDGC 가족을 위한 주주친화경영에도 속도를 내겠다"고 밝혔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