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올 하반기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 등 폴더블폰을 온라인으로 공개한다.
삼성전자는 8월 11일 오후 11시(미국 동부시간 오전 10시) `갤럭시 언팩 2021` 행사를 열고 최신 갤럭시 기기를 공개한다고 21일 밝혔다.
구체적인 제품명은 밝히지 않았지만 폴더블폰인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 갤럭시워치4, 갤럭시버즈2 등 최신 기기들이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는 이날 글로벌 주요 미디어와 파트너 등에게 언팩 행사 초대장을 발송했다.
삼성전자는 언팩(Unpack; 공개) 초대장 이미지에 `Get ready to unfold(펼칠 준비 하세요)`이라는 문구와 함께 폴더블폰을 형상화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초대장에는 또 갤럭시Z플립3의 색상으로 예상되는 라이트바이올렛, 그레이, 다크그린, 베이지 등의 색상이 표시됐다.
이에 앞서 삼성전자는 인공지능(AI) 비서인 `빅스비`를 통해 언팩 일정과 공개 제품 등을 알린 바 있다.
빅스비를 실행한 뒤 "언팩 날짜 언제야?"라고 물으면 8월 11일을 나타내는 모스부호를 들려주고, "다음 언팩 때 공개되는 제품은 뭐야?"를 물으면 `사각사각`하며 종이에 펜으로 글씨를 쓰는 듯한 소리를 들려줬다.
이는 기존 갤럭시노트 시리즈에만 지원하던 `S펜`을 갤럭시Z폴드3에도 지원한다는 것을 암시한 것으로 풀이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