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는 대표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셀토스의 연식 변경 모델 `더 2022 셀토스`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고 22일 밝혔다.
셀토스는 2019년 출시 이후 지난달까지 전 세계에서 50만9천465대가 팔리며 소형 SUV 대표 모델로 자리잡았다.
신규 기아 엠블럼을 적용한 더 2022 셀토스는 1열 USB 단자를 기본화하고 기존 상위 트림(등급)에서만 적용하던 고객 선호 사양을 하위 트림으로 확대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본 트림인 트렌디에서 발광다이오드(LED) 헤드램프·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루프랙 등으로 구성된 `스타일` 패키지를, 프레스티지 트림부터 보스(BOSE) 프리미엄 사운드 팩과 컴바이너 헤드업 디스플레이·7인치 슈퍼비전 클러스터 등이 포함된 하이테크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다.
가격(개별소비세 3.5% 반영 기준)은 1.6 가솔린 터보 모델의 경우 트렌디 1천944만원, 프레스티지 2천258만원, 시그니처 2천469만원, 그래비티 2천543만원이고 1.6 디젤 모델은 트렌디 2천151만원, 프레스티지 2천465만원, 시그니처 2천676만원, 그래비티 2천75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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