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트라이비(TRI.BE)의 ‘둠둠타 (DOOM DOOM TA)’가 대만 최대 온라인 음악 사이트 KKBOX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위상을 입증했다.
트라이비(송선, 켈리, 진하, 현빈, 지아, 소은, 미레)는 대만 최대 온라인 음악 사이트 KKBOX가 22일(현지시각) 공식 웹 사이트를 통해 발표한 ‘신인 한국 아티스트 TOP5’에 4위로 이름을 올렸다. 해당 순위는 지난 2월 발매된 싱글 1집 ‘TRI.BE Da Loca (트라이비 다 로카)’의 타이틀곡 ‘둠둠타’의 KKBOX 스트리밍 지수를 기반으로 선정되었다.
KKBOX는 대만, 홍콩, 일본,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동아시아의 대부분 국가에서 사용되고 있는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둠둠타’의 차트 롱런은 현지 팬들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지난 2월 발매된 ‘둠둠타’는 트라이비가 대중에게 첫 선을 보인 데뷔곡이다. 듣는 이들의 심장을 뛰게 하는 강렬한 비트 위로 당찬 걸스웨그를 트라이비만의 다채로운 개성으로 담아냈다.
트라이비는 데뷔와 동시에 미국의 경제 전문지 ‘포브스(Fobers)’의 집중 조명을 받으며 핫한 존재감을 드러내는가 하면, 비활동기에도 동아시아 시장 내 인기와 파급력을 이어가며 케이팝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한편, 트라이비는 두 번째 싱글 ‘Conmigo (꼰미고)’의 ‘러버덤 (RUB-A-DUM)’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다채로운 콘텐츠 등을 통해 팬들과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