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원레이크, 시화 MTV 내 복합 상업시설 ‘이비자 가든’ 분양

입력 2021-07-26 19:31  


다양한 개발호재에 힘입어 경기도 시흥시 일대 인구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행정안전부 주민등록 인구통계에 따르면, 경기도 시흥시 인구는 지난해 말 기준 50만895명으로 집계됐다. 지난 2016년 40만2888명에서 ▲2017년 41만9664명 ▲2018년 44만8687명 ▲2019년 47만3682명을 기록하고 하고 있다. 같은 기간 동안 가구 수 역시 늘었다. 2016년 15만9978가구에서 지난해 말 21만1150가구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변화는 시흥시를 중심으로 추진 중인 개발사업 때문으로 풀이된다. 시화 MTV를 비롯, 광명시흥 테크노밸리 등 대규모 일자리 창출이 예상되는 호재가 다수 예정돼 있는 만큼, 인구 유입이 늘어났다는 분석이다.

수요 증가에 힘입어, 분양시장도 주목받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해 8월 시화 MTV에서 분양한 ‘시화MTV 호반써밋 더 프라임’ 은 특별공급을 제외한 512가구 모집에 5402건의 청약이 접수돼, 평균 10.5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한달 앞서, 같은해 7월 공급된 ‘시화 MTV 파라곤’ 역시 2000여명의 인파 속, 평균 6.21대 1로 청약을 마쳤다.

부동산 전문가는 “시흥시 인구가 늘면서, 풍부한 배후수요를 기대할 수 있는 상업시설이 관심을 받고 있다” 며 “관광인프라 개발에 따른 추가적인 수요 유입도 기대할 수 있는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지역 중 하나” 라고 덧붙였다.

이러한 가운데, 스페인의 ‘이비자 섬’ 을 모티브로 한 이국적인 상업시설이 분양을 알려, 이목을 모으고 있다.

도원레이크는 경기도 시흥시 시화 MTV에서 ‘이비자 가든’을 이달 중 분양할 예정이다. 연면적 35,847.29㎡에 지하 1층 ~ 지상 7층 규모로 조성되는 오션 스트리트 복합몰이다. 상업시설 및 주차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시화 MTV 내 마리나시설?아쿠아펫랜드?해양생태과학관?오션스트리트몰?키즈파크 등 관광인프라 개발이 활발히 진행 중에 있으며 개발이 완료되면 인근 대부도?오이도?연꽃테마파크 등 서해안 관광지와의 연계를 통해 매머드급 관광클러스터를 구축할 전망이다.

또한 서울 지하철 4호선 및 수인선 환승역인 오이도역이 가까워, 서울 및 수도권 각지에서의 이동이 쉽다. 뿐만 아니라 서해안고속도로?평택시흥고속도로 등 도로망이 잘 갖춰져 있어, 차량을 통해서도 쉽게 도달 가능하다. 차량 방문 고객들의 주차 불편을 덜기 위해 895대 규모의 초대형 주차장도 마련된다.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MD 구성 계획도 이목을 모은다. 바다 조망이 가능한 1층은 카페거리로 조성해,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전망이다. 비오션뷰 공간의 경우 해외 관광객 수요층을 겨냥, 세계 각국의 특색있는 F&B 등의 업종 유치를 추진 중이다.

이밖에, 상층부 공간에는 오락실?VR체험존?실내야구장?스크린골프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바다와 웨이브파크의 더블 조망권을 확보한 옥상 루프탑 공간은 라운지바로 조성돼, 탁 트인 개방감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비자 가든의 홍보관은 시흥시 정왕동에 마련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