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10년물 국채금리 장중 1.29%
美 6월 신규 주택판매 전월비 6.6%↓
에너지·자재주 상승…헬스케어주 하락
테슬라 시간외 상승...분기 순익 10억 달러 돌파
해즈브로 상승...매출·EPS 예상 상회
페이스북 상승...뱅크오브아메리카, `매수` 투자 의견
애플 상승...베어드, `시장수익률 상회` 투자 의견
아마존 상승...UBS, `매수` 투자 의견
코인베이스 상승...비트코인, 장중 4만 달러 상회
제프리스, MS 목표가 335달러로 상향
줌비디오 상승...뱅크오브아메리카, 최선호 종목 선정
텐센트뮤직·알리바바·디디추싱 하락...中 규제 우려
[3대 지수]
오늘 뉴욕 증시는 대형 기술 기업들의 실적 발표를 앞두고 일제히 상승했습니다. 다우지수는 0.24% 오른 35,144.31에 마감했고, S&P500 지수는 0.24% 상승한 4,422.30에, 그리고 나스닥 지수는 0.03% 오른 14,840.71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3대 지수는 모두 사상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이번주 대형 기술 기업들에 대한 실적 기대 속에 주요 지수는 지지를 받으며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팩트셋에 따르면, S&P500 기업 중 실적을 발표한 기업의 88%가 예상을 상회하는 순익을 발표하는 등 기업들의 실적이 인상적인 모습을 보이면서, 매수 심리가 유지되고 있고 코로나 확산과 성장 고점에 대한 우려를 상쇄하고 있습니다. 이날 미국의 10년물 국채금리는 이번주 FOMC 회의를 앞두고 1.29%대에서 거래되었습니다. 한편, 미국의 6월 신규 주택판매는 전월 대비 6.6% 급감하며 3개월 연속 감소세를 보였습니다.
[섹터]
업종별로 살펴보면, 오늘장에서는 에너지주(2.5%)가 2% 이상 오르며 선전했고, 자재(0.88%)와 소비재(0.77%)도 상승셀르 보였습니다. 반면에 헬스케어주(-0.62%)는 상대적으로 약세를 보였습니다.
[특징주]
테슬라는 실적 기대감 속에 오늘 정규장에서 2.2%대 상승마감했습니다. 그리고 장 마감 이후 실적 발표에서, EPS는 1.45달러 그리고 매출은 119억 6천만 달러를 기록하며 예상을 상회했고, 분기 순익이 처음으로 10억달러를 넘기며 작년 대비 10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차량 판매 매출 102억 달러 가운데 탄소배출권 매출이 3억 5천만 달러 정도만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태양에너지와 유틸리티 스토리지 등의 에너지 사업 매출은 전분기 대비 60% 넘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비트코인과 관련해서는 2천 3백만 달러의 손실을 기록한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시간외 거래에서도 테슬라의 주가는 2% 넘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장난감 제조사인 해즈브로는 주당순이익이 예상을 웃돌았고 매출은 작년 대비 50% 넘게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주가는 12% 넘게 오르며 52주 신고가를 경신했습니다.
FAANG주는 일제히 상승했습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온라인 광고 시장의 강세에 힘입어 페이스북의 실적이 예상을 웃돌 것으로 내다보며 페이스북에 대한 매수 투자의견을 재차 제시했습니다. 페이스북의 주가는 0.7%대 올랐습니다. 또한 크레디트 스위스는 애플의 실적 발표가 주가에 주요 상승 촉매제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보며 애플에 대한 `중립` 투자의견을 유지했지만, 베어드는 애플의 실적이 강할 것으로 내다봤고 통상적으로 새로운 아이폰 출시를 앞두고 애플의 주가가 좋은 흐름을 보였다며 `시장수익률 상회` 투자의견을 제시했습니다. 오늘장 애플은 0.29% 상승했습니다. 아마존은 UBS와 뱅크오브아메리카에서 매수 투자의견을 제시한 가운데 1.18% 상승했습니다.
비트코인의 가격은 대규모 숏 포지션이 청산되었고 아마존 닷컴이 비트코인 결제를 도입할 수 있다는 기대감이 커지면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장중에는 4만 달러를 상회하기도 했지만, 현재(한국시간 오전 6시 30분)는 3만 7천달러대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상승세에 코인베이스는 9%대 올랐고, 마이크로스트래티지는 26% 넘는 급등세를 보였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제프리스가 마이크로소프트의 실적 발표를 앞두고, 목표가를 기존의 310달러에서 335달러로 상향조정했습니다. 오늘장 주가는 0.21% 내린 약보합권에서 마감했습니다.
줌 비디오의 경우,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줌 비디오가 `파이브나인`을 인수한 것이 게임체인저가 될 것이라고 언급하며, 줌 비디오를 최선호 종목으로 선정했습니다. 줌의 주가는 3.87% 올랐습니다.
한편, 중국 관련주들은 규제 우려 속에 일제히 하락했습니다. 텐센트 뮤직은 중국 당국이 텐센트가 음악 스트리밍 분야에서 반독점법을 위반했다며 온라인 음악 독점 판권을 포기하도록 명령한 가운데 주가는 3% 가까이 내렸습니다. 또한 중국이 사교육 규제에 나서면서 탈 에듀케이션 그룹은 26% 넘게 급락했고, 알리바바는 중국의 디지털 위안화 추진으로 알리페이가 타격을 받을 수 있다는 우려도 부상한 가운데 주가는 7%대 내렸습니다. 디디추싱의 경우, 애틀랜틱 에쿼티스가 디디추싱에 대한 투자의견을 중립으로 하향조정한 가운데 0.25% 하락한 약보합권에서 마감했습니다.
[국제유가]
국제유가는 원유 수요 회복 기대에도 델타 변이 확산 우려와 차익 실현 매물 속에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WTI 가격은 0.2% 떨어진 71.91달러에 마감했고, 브렌트유는 74달러선에 거래되었습니다.
[금 가격]
금 가격은 FOMC를 앞두고 소폭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오늘장 금 가격은 0.1% 떨어진 1799.20달러에 마감했습니다.
한국경제 박고운 외신캐스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