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는 뉴트로 감성의 대명사 대한제분 `곰표` 브랜드와 손잡고 밀식혜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경쟁사인 CU의 ‘곰표 밀맥주’ 성공을 바라만 봐야했던 GS25가 `곰표 밀식혜`로 맞불을 놓은 셈이다.
기존 식혜 상품은 쌀과 보리 만을 사용했지만, 곰표 밀식혜는 대한제분의 밀을 활용해 밀 특유의 구수함과 쌉쌀한 풍미, 구수한 보리가 조화를 이뤄 전통적인 식혜의 맛을 살렸다.
GS25의 올해 상반기 식혜 구매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보면 20대가 33.2%, 30대가 26.0%로 나타났다. 2030세대의 식혜 상품 구매 비율이 약 60%에 달한다.
유재형 GS25 음료 개발담당자는 "2030세대에게 인기 높은 식혜에 뉴트로 감성으로 인지도가 높은 ‘곰표’ 디자인을 결합한다면 해당 고객층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해, 곰표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대한제분에 상품 제안을 해 ‘곰표 밀식혜’를 내놓게 됐다"고 설명했다.
‘곰표 밀식혜’의 초기 판매 데이터를 살펴보면 성공적이다. 출시 후, 5일간(23일~27일) 전체 식혜 상품 6개 중 1위를 차지했으며, 업계 1위 비락식혜 대비 83.6% 이상 높은 매출을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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