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산들이 거미에 이어 `낮에 뜨는 달` 두 번째 OST를 가창한다.
28일 TOON STUDIO는 "산들이 가창자로 참여한 네이버웹툰 `낮에 뜨는 달`의 두 번째 OST `그대 한 사람`이 오는 8월 3일 발매된다"라고 밝혔다.
`낮에 뜨는 달`은 지난 2013년부터 2017년까지 연재된 헤윰 작가의 인기 시대극 웹툰으로 지난 20일 거미가 부른 첫 번째 OST `지금 말해볼게요`가 공개돼 화제를 모았다. `OST 퀸` 거미에 이어 신흥 OST 강자로 떠오르고 있는 산들이 `낮에 뜨는 달` 두 번째 OST `그대 한 사람`을 통해 또 한번 `무공해 발라더`의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그대 한 사람`은 지난 2012년 방송된 MBC 드라마 `해를 품은 달`의 주인공 김수현이 직접 가창한 OST를 산들이 리메이크한 버전이다. 로맨스 시대극 특유의 분위기를 이어가면서도 산들은 `낮에 뜨는 달` 속 리타를 향한 남자 주인공 도하의 간절한 마음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소화했다.
특히 산들은 지난해 7월 발매한 다음웹툰 `취향저격 그녀`의 OST `취기를 빌려`, 올해 4월 `리본 프로젝트`로 선보인 `More Than Words (모어 댄 워즈)` 이후 또 한번 리메이크 컬래버레이션 음원으로 리스너들과 만나게 됐다. 산들의 청량하고 감미로운 목소리가 `그대 한 사람`에는 어떻게 담겼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현재까지 누적 조회수 7억뷰를 기록 중인 `낮에 뜨는 달`은 대가야가 멸망하는 시점과 현재를 오가며 1500년 간 얽히고설킨 두 남녀의 애절하고도 서늘한 사랑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네이버웹툰 `바른연애 길잡이`, `스터디그룹`, `한림체육관`, 다음웹툰 `취향저격 그녀`, `바니와 오빠들` 등의 작품에 이어 TOON STUDIO가 OST 제작을 맡아 다양한 몰입감을 선사하고 있다.
산들이 가창한 `낮에 뜨는 달`의 두 번째 OST `그대 한 사람`은 오는 8월 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