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콘텐츠 부분, 실적 견인…각 2배·3배 성장
방탄소년단(BTS)의 소속사 하이브는 2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23% 감소한 280억 원(이하 연결기준)으로 집계됐다고 5일 공시했다.
이경준 CFO(최고재무책임자)는 컨퍼런스콜에 참석해 "(2분기에) BTS 싱글 `버터` 발매, 팬미팅, 맥도날드 협업 등에 따른 다양한 MD를 출시했다"며 "실제 매출은 배송 완료 시점에 인식되기 때문에 상당 부분의 매출이 3분기에 반영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매출은 2,786억 원, 당기순이익은 208억 원으로 각각 79.24%, 9.87% 증가했다.
4월 진행한 이타카홀딩스 인수에서 일시적 비용이 약 100억 원 발생했는데, 이를 감안한 조정영업이익률은 약 15%로 전 분기 대비 견조한 수준이란 설명이다.
부분별로 살펴보면 앨범 및 콘텐츠 사업 성장이 전체 매출 상승을 이끌었다.
BTS,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세븐틴 등의 앨범 판매 호조로 앨범은 전년비 두 배(105%) 오른 1,070억 원, 콘텐츠는 세 배(237%) 오른 913억 원 매출을 기록했다.
광고·출연료 및 매니지먼트 매출은 216억 원, MD(팬 상품)와 라이선싱 매출은 501억 원으로 집계됐고, 팬데믹 여파에 공연 부문 매출은 없었다.
박지원 CEO는 "내년 초 혹은 내년 중순 경에는 하이브에서 직접 개발한 게임을 팬들에게 서비스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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