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경기 침체로 인해 비대면 서비스가 업종인 각광 받고 있는 가운데, 독서실의 형태에 편안한 분위기의 카페가 결합된 스터디카페 창업이, 무인시스템 기반을 장점으로 내세우며 예비 창업자들에게 크게 주목 받고 있다. 그 중 대한민국 ‘공부의 신’ 강성태의 공부 노하우로 공부 습관에 도움을 주고자 론칭한 ‘그루스터디카페’가 전국 가맹점 140호점을 돌파한데 이어 8월 7일 ‘그루 광주버들마을센터’를 신규 오픈한다고 밝혔다.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버들로에 위치하게 되는 ‘그루 광주버들마을센터’는 근처에 중학교와 아파트 단지가 인접해 접근성을 높였으며, 건물 내 4층에 위치하여 개방감 있는 시야를 제공한다.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다인실과 1인 열람실, 1인 독립실, 2개의 스터디룸으로 다양하게 구성된 총 100석 규모의 좌석은 고객이 취향에 맞게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그루 광주버들마을센터는 무인 키오스크 시스템을 통해 매장 이용이 가능하다. 비대면 발열 체크후 일정 체온 이상일 경우 매장 이용이 제한되며, 고객이 매장에 방문하면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지 키오스크를 통해 직원과 대면 없이 이용요금, 좌석 선택을 할 수 있고, 매장에 방문하지 않아도 그루 전용 앱을 통해 예약과 결제가 가능하게 했다.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나비엔 공기청정 시스템을 설치하였고, 전 좌석 개별 스탠드와 무선 충천 시스템을 구비하였다. 각 좌석의 광폭 책상과 인체 공학적 의자는 바른 자세 유지와 집중력 향상으로 최적의 공부 환경을 조성해 학습의 효율을 극대화한다. 휴게실에는 냉장고, 커피머신, 제빙기, 정수기, 전자레인지, 커피머신 등이 구비되어 있고, 개인사물함과 무인 오피스 및 ADT 보안시스템 운영으로 고객이 학습에 집중할 수 있는 공간은 물론, 편하게 쉴 수 있는 휴게공간까지 체계적으로 갖추어 편의성을 높인다.
또한, 학교 수업이 비대면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되며 스터디카페 이용이 더욱 증가하는 상황 속에서, 정기적인 방역 작업 진행 및 철저한 방역 수칙 준수로 방문하는 고객이 언제나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학습 공간을 조성한다.
그루 광주버들마을센터는 오픈을 기념하여 사전등록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픈형 1인석의100시간권과 4주 기간권, 독립형 1인석의 4주, 8주 기간권에 대해 20% 금액 할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한편, 그루스터디카페는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보유한 본사 상권개발팀의 철저한 상권분석부터 체계화된 매장 운영 시스템과 인건비 절감에 효과적인 무인시스템 구축으로 예비창업자들의 스터디카페 창업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본사에서는 매주 사업설명회를 통해 예비 창업자들에게 스터디카페 창업 정보 제공 및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창업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그루스터디카페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