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요태의 빽가가 약 6년 만에 솔로곡으로 돌아왔다.
빽가가 9일 낮 12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솔로곡 `YOU & I`를 발매한다. 이 곡은 지난 1998년 발랄하고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URI의 `YOU & I`를 리메이크한 곡이다.
평소 `YOU & I`를 즐겨 들었던 빽가는 많은 사람들에게 이 곡을 알리고 싶은 마음을 담아 자신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했다. 빽가의 `YOU & I`는 뉴트로한 비치하우스 스타일로 편안하고 생동감 넘치는 사운드가 돋보인다.
빽가는 ollepolle와 함께 편곡에 참여해 자신만의 음악성을 담아냈으며, 다수 아티스트와 작업하고 있는 아스트로비츠가 마스터링을 맡아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빽가는 이번 앨범의 자켓 사진과 디자인, 뮤직비디오 연출 및 스타일링을 맡아 다방면으로 활약했다. 그동안 코요태의 래퍼로서 활동해 온 빽가가 보컬이자 편곡자로서 `YOU & I`를 통해 어떤 모습을 선보일지 관심이 모인다.
지난 2004년 코요태 6집 앨범 `Koyote.6`로 데뷔한 빽가는 `디스코왕`, `빙고`, `투게더` 등으로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지난 2015년 솔로 싱글 `알잖아`를 발매했으며, 지난달 코요태의 새 리메이크 싱글 `바다새`를 발매하고 음악 활동을 이어왔다. 또한, 빽가는 포토그래퍼로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빽가가 6년 만에 발매하는 솔로곡 `YOU & I`는 9일 낮 12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