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의 흐름에 따라 변하는 수요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할 수 없었던 집은 몸에 맞지 않는 옷을 입은 것처럼 불편하기도 하고, 모든 이의 취향을 담기도 어려웠다.
가족 구성원과 개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집에서 살고 싶은 것이 모든 이의 바람인 것처럼, 국내 대형 건설사인 DL이앤씨(디엘이앤씨)는 나름의 해답을 내놓았다.
소셜 스마트시티(Social Smart City)라는 컨셉에 부합하는 새로운 집. DL이앤씨가 선보이는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이에 대한 새로운 해결책을 제시한다.
서울시 강동구 고덕강일공공주택지구(이하 `고덕강일지구`) 3지구 10블록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고덕강일지구 3지구 10블록에 지하 2층~지상 27층, 6개 동, 전용면적 84㎡·101㎡, 총 593세대로 공급되는 아파트다. 면적별 세대수는 △전용면적 84㎡ 419세대(20개 타입) △전용면적 101㎡ 174세대(6개 타입)로 수요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판상형, 타워형, 복층형 평면을 고를 수 있도록 했다.
DL이앤씨의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의 현상 설계 공모에서 선정된 특화 디자인과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새롭게 거듭난 e편한세상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결합한 더욱 짜임새 있는 공간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또 실내골프연습장, GX, 게스트하우스, 스카이라운지(공유주방) 등의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을 단지 내에 마련하여 남다른 주거 편의성을 선사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사회·경제의 중심에 집이 떠오른 만큼 주거공간에 이어 업무공간, 교육공간, 운동공간 등을 모두 집으로 연결시키면서 수요자들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가 공급되는 고덕강일지구는 서울시의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집약돼 있고, 하남 미사강변도시도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다.
지하철 5호선 강일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상일IC), 올림픽대로, 중부고속도로(하남JC, 하남IC) 등 광역 교통망 이용도 가능하다. 지하철 9호선 4단계 연장(계획) 강일동 광역환승센터(계획) 등이 추진 중에 있는 만큼 향후 교통 편의성 향상까지 예상된다.
또 강솔초등학교, 강명초등학교, 강명중학교가 도보 거리에 각각 위치해 있으며, 초등학교 및 중학교 설립 계획 부지도 도보권에 있다. 학부모 선호도가 높은 명문학교인 한영외국어고등학교와 배재고등학교 등도 주변에 들어서 있다.
단지 앞에는 복합커뮤니티시설 및 근린생활시설 설립 용지가 마련돼 있으며 이마트, 코스트코, 스타필드하남 등 대형상업시설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가까이에 근린공원 조성이 예정돼 있고 능골근린공원 등도 인접해 있다. 향후 이케아, 영화관, 대형마트, 오피스 등이 들어설 예정인 고덕비즈밸리도 오갈 수 있다.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대규모 택지개발지구인 고덕강일지구에 공급되는 만큼 서울은 물론 경기, 인천 거주자에게 고른 청약 기회가 제공된다.
전체 물량의 50%를 해당지역(서울시 2년 이상 연속) 거주자에게, 나머지 50%를 수도권(서울·경기·인천) 거주자에게 공급해 서울은 물론 경기, 인천 등 수도권 거주자는 1순위로 청약이 가능하다.
또한 전용면적 101㎡ 물량의 50%는 추첨제로 당첨자를 선정하기 때문에 수도권 거주자, 가점이 낮은 청약자, 유주택자(1주택자, 기존 주택 처분 조건)도 청약 신청을 통해 당첨 기회를 엿볼 수 있다.
가족 구성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주택형을 선택할 수 있는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새로운 집과 주거공간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전망이다.
DL이앤씨가 선보이는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급증과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분양 일정을 조정 중에 있으며, 향후 사이버 주택전시관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