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웰코리아가 4일 고온다습한 여름철 건강식품을 올바르게 섭취할 수 있는 건강식품 보관·섭취방법 5가지를 공개했다.
우선 뚜껑에 섭취량 만큼만 덜어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용기에 손을 넣으면 손에 묻은 세균이 옮아 갈 수 있기 때문에 섭취량 만큼 뚜껑에 덜어서 섭취하는 것이 안전하다.
이어 보관장소는 그늘지고 서늘한 장소가 적합하다. 건강식품은 고온 다습한 환경에서 변질될 수 있다. 따라서 습기가 차지 않도록 용기 뚜껑을 닫아 보관하고, 용기 안의 방습제를 임의로 빼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또한 제품 개봉 후에는 빨리 섭취하는 것이 안전하다. 유통기한은 개봉 전 유통할 수 있는 기간을 표시한 것으로 한 번 개봉된 건강식품은 빠른 시일내에 섭취를 하는 것이 안전하다.
어린이의 손에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는 것도 중요하다. 어린 영유아의 건강식품 섭취 시 보호자의 관리 아래 섭취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특히 어린이의 손에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해 용기가 열리거나 식품이 변질되지 않도록 하고, 혹여나 아이가 방습제를 먹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섭취 시 주의사항 정독하는 습관도 필요하다. 특정 성분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반드시 제품 내 성분을 확인하고 섭취해야 한다. 필요에 따라 전문의와 상담하고 용법과 용량을 잘 지켜야 한다.
하이웰코리아 관계자는 "과도하게 건강식품에 의존하기 보다는 건강을 챙기는 보조수단의 하나로 여기고 적당량만 섭취하는 것이 옳다"면서 "올바른 건강관리를 위해서는 식습관과 운동을 꼭 병행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