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이 글로벌 디자인 컨테스트인 K-Design 어워드 2021 에서 `포레나 프렌즈`로 커뮤니케이션 부문상을 수상했다.
K-Design 어워드는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Asia Design Prize)와 함께 아시아를 대표하는 디자인 콘테스트로 올해 26개국에서 3,087개 디자인이 출품됐으며 8개국 29명의 디자인 전문가가 심사에 참여했다.
커뮤니케이션 부문 위너상을 수상한 한화건설 라이프스타일 캐릭터 `포레나 프렌즈`는 다양한 개성의 캐릭터들로 생활 속 이웃들의 모습을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표현했으며, 자칫 건조하게 느껴질 수 있는 건축물에 따뜻한 감성을 전달하는 메신저로서 커뮤니케이터 역할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화건설은 `포레나 프렌즈` 8개 캐릭터 100 여종의 디자인 개발을 완료했으며, 생활 속 다양한 이웃들의 모습을 담았다. 실제 `포레나 프렌즈`는 ‘포레나 광교’, ‘포레나 영등포’, ‘포레나 노원’ 주차장, 자전거보관소, 휴게공간, 계단 등 공용공간에 적용됐다.
윤용상 한화건설 건축사업본부장은 “고객들의 니즈에 맞춘 상품에 만족하지 않고, 포레나만의 감성이 느껴지지는 상품이 되도록 차별성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새로운 포레나 신상품을 지속적으로 공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화건설의 포레나 프렌즈는 7월 글로벌 디자인 컨테스트 `파리 디자인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상을 수상한데 이어, 이번 ‘K-Design어워드’ 수상으로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 2관왕에 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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