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규모건축 플랫폼 하우스퍼즐(대표 김학열)이 오는 8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 간 코리아빌드 메세이상과 함께 예비건축주, 초보 건축주를 위한 집짓기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코리아빌드는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국내 건축박람회로 경향하우징페어 전시회를 주최하는 메세이상이 일산 킨덱스와 서울 코엑스에서 년 2회 개최하는 전시회로 알려져 있다.
하우스퍼즐은 메세이상과 함께 건축비 상승에 대처하는 슬기로운 방법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집짓기 세미나를 개최한다.
또한, 박람회 기간 동안 코리아빌드 전시회 사이트를 통해 세미나 영상이 제공된다.
강사는 남욱재 건축사(이솜건축사사무소 대표)가 `좋은 시공사 선정을 위한 팁과 건축 자재비는 설계에서부터 반영된다`는 주제로 강연을 하게 되며 김현재 대표(공감종합건설 대표)는 건축자재비 상승 요인 및 대응 방안과 시공비 견적 비교 방법에 대해 강연을 진행한다.
하우스퍼즐 관계자는 "자사 건축주학교는 시공사 등 건축 관련 업체가 아닌 건축주들이 집짓기 모임을 운영하면서 검증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이어서 공급자 눈높이가 아닌 소비자 눈높이의 집 짓기 교육이다"고 말했다.
코리아빌드가 주최하고 하우스퍼즐이 주관하는 이번 집짓기 세미나는 온라인 영상으로 코리아빌드 사이트에 접속하면 누구나 무료로 시청이 가능하며 강의 중 궁금한 사항은 하우스퍼즐로 문의하면 답변도 받을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