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이 생활 밀착형 미니 보험 상품을 모바일 쿠폰 형태로 주고 받는 보험 선물하기 기능을 선보였다.
쿠프파이맵스는 카카오커머스와 손잡고 보험 선물하기 서비스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론칭했다고 23일 밝혔다.
보험 선물하기는 생활에 필수적인 보험을 모바일 쿠폰형태로 주고 받는 것이 가능한 디지털 보험 상품이다.
골프 홀인원, 등산, 차박, 펫 보험 등 일상 생활의 다양한 위험을 보장하는 생활 밀착형 미니보험으로 구성됐다.
카카오톡에서 보험 선물하기가 가능해진 것은 해당 서비스가 정부의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데 따른 것이다.
현행 보험업법상 온라인 쇼핑플랫폼을 통한 보험 상품 판매는 모집행위로 간주돼 서비스 자체가 불가능했다.
쿠프파이맵스는 지난해 12월 금융위원회 금융규제 샌드박스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을 통해 모바일 보험 쿠폰을 온라인 쇼핑 플랫폼에서 판매할 수 있는 규제 특례를 받았다.
쿠프파이맵스 관계자는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으로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보험 선물하기 서비스를 선보인 것은 쿠프파이맵스가 업계 최초라고 설명했다.
전우정 쿠프파이맵스 대표는 "보험 선물하기 서비스는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트렌드와 맞물려 생활 밀착형 보험의 대중화를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면서 “향후 다양한 보험 상품을 지속해서 출시하며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