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6(데이식스) 멤버 Young K(영케이)가 첫 솔로 앨범 `Eternal`(이터널)에 관한 다양한 티징 콘텐츠를 전개한다.
JYP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0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Young K의 솔로 데뷔 소식을 알린데 이어 23일 0시 솔로 미니 1집 `Eternal`의 스케줄러를 게재하고 신보 티징 플랜을 소개했다.
스케줄러에 따르면 25일 가이드 비디오를 비롯해 27일 트랙리스트 이미지, 30일부터 9월 1일까지 콘셉트 이미지, 2일 숏터뷰, 3일 인터루드 티저, 4일 라이브 앨범 샘플러, 5일 타이틀곡 뮤직비디오 티저를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이 중 숏터뷰에서는 솔로 아티스트 Young K가 가수 데뷔 6년 만에 자신의 이름을 걸고 처음 발매하는 단독 앨범에 대해 직접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6일 타이틀곡 뮤비와 앨범 정식 발매에 이어 13일 오후 6시 서브 타이틀송 뮤비 공개까지, 알찬 일정들이 마련돼 정성 가득한 앨범임을 기대케 했다.
또 해당 이미지에는 Young K가 직접 펜으로 그린 로고와 흔적이 담겨 눈길을 끌었다. 신보명 `Eternal`은 본명 강영현에서 착안해 `영원`이라는 뜻을 지닌다. Young K는 새 앨범명 역시 직접 작명하고 `영원히 노래하고 싶다`는 소원을 담아 데뷔 음반을 완성한다.
Young K는 DAY6를 `믿듣데(믿고 듣는 데이식스)`로 만든 히트곡 `예뻤어`,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Zombie`(좀비) 등을 작업하고 노래하면서 일상적 감정들을 음악으로 풀어내 위로와 공감을 전하고 있다. 지난해 1월부터는 유튜브 콘텐츠 `YOUNG ONE`(영원)을 통해 `Over The Rainbow`(오버 더 레인보우), `Fly Me To The Moon`(플라이 미 투 더 문) 등 명곡 커버 영상을 업로드하며 보컬리스트로서 역량을 뽐냈다. 현재 `YOUNG ONE` 커버 영상만 26편에 달하고 DAY6 멤버 원필뿐만 아니라 데이브레이크(Daybreak), LUCY(루시), 하현상 등 유수 뮤지션들과 호흡을 맞추기도 했다.
또한 라디오 DJ, 드라마 OST 곡 작업을 비롯해 지난 4월 DAY6 미니 7집 `The Book of Us : Negentropy - Chaos swallowed up in love`(더 북 오브 어스 : 네겐트로피 - 카오스 스왈로드 업 인 러브)와 7월 DAY6 (Even of Day)(데이식스 (이븐 오브 데이))의 미니 2집 `Right Through Me`(라이트 쓰루 미) 발표에 이어 8월 8일 온라인 콘서트 `Beyond LIVE ? DAY6 (Even of Day) : Right Through Me`(비욘드 라이브 - 데이식스 (이븐 오브 데이) : 라이트 쓰루 미)를 성료하고 팬들에게 만족감을 안겼다. 최근 "지금 할 수 있는 것 중 최선이 좋은 음악인 것 같아 또 하나의 앨범을 준비했다. 첫 솔로 앨범, 재밌게 해보겠다"라고 솔로 앨범 발매와 입대 소식을 동시에 전했다.
한편 Young K의 음악성을 집약한 첫 솔로 앨범 `Eternal`과 타이틀곡은 내달 6일 오후 6시 베일을 벗는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