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김종국이 독보적인 보이스를 선사한다.
김종국이 가창한 네이버웹툰 `금혼령, 조선혼인금지령`(이하 금혼령) OST 첫 앨범 `눈물을 훔친다`가 3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눈물을 훔친다`는 작품 속 서브 남주인공 ‘이신원’의 테마곡으로 여주인공 ‘소랑’을 떠나보내는 심정을 담아냈다. 보사노바를 기반으로 한 미디엄 템포이며, 그루브한 리듬 위에 어쿠스틱 기타의 서정적인 선율과 오케스트레이션이 돋보인다. 유니크한 음색을 지닌 김종국이 가창으로 참여해 가을 냄새가 물씬 풍기는 웰메이드 트랙을 완성시켰다.
`금혼령`은 천지혜 작가의 동명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팀 산책 작가들이 웹툰으로 각색한 작품이다. 2019년부터 매주 금요일 네이버웹툰에 연재되어 많은 인기를 끌었다. 과거 조선에서 왕비나 세자빈을 간택할 때 백성들의 혼인을 금하는 ‘금혼령’을 내린 설정으로 그려진다. 7년 전 세자빈을 잃고 폭군이 되어버린 왕 이헌에게 죽은 세자빈으로 빙의할 수 있다는 예소랑이 나타나 펼쳐지는 스토리다.
이번 OST는 ‘금혼령’에서 느껴지는 각 주인공들 간의 애절한 감정과 상황들을 모티브로 한다. 연인을 떠나 보내며 그녀가 흘릴 눈물까지 훔쳐와 자신이 아프겠다고 말하는 가사와 마이너한 곡 분위기가 어우러져 듣는 이로 하여금 눈물샘을 자극한다. MC THE MAX(엠씨더맥스), 레드벨벳, 볼빨간사춘기, 10CM 등 유수의 아티스트와의 작업으로 활발히 활동 중인 타이비언과 TOXIC(톡식) 김정우가 프로듀싱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김종국은 지난해 12월 싱글 `지우고 아플 사랑은..`로 8년 만의 가수 컴백을 알린 가운데 이번 OST 역시 그의 가창력이 돋보일 예정이라 음악 팬들의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김종국이 부른 네이버웹툰 `금혼령` OST `눈물을 훔친다`는 3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