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패션 브랜드들이 자전거 제조업체와 협업해 고가 자전거를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루이뷔통은 프랑스 자전거 업체 `메종 땅보이트 파리`와 함께 `LV 자전거`를 출시해 지난 8월부터 국내에서 판매하고 있다.
프레임과 가죽 안장, 체인에 루이뷔통 모노그램(두개 이상의 글자를 조합한 문양)을 활용한 디자인을 입혔다.
4가지 색상으로 나온 이 제품의 국내 판매가는 3천445만원이다.
패션 브랜드 MCM 역시 이달 초 독일 자전거 브랜드 `어반`(URWAHN)과 손잡고 전기 자전거를 내놨다.
프레임, 앞 바구니, 손잡이에 MCM 로고가 새겨진 제품으로 전 세계에서 50대만 생산한다. MCM 글로벌 홈페이지에서 주문 제작 방식으로 판매하며 가격은 1천만원이 넘는다.
MCM 측은 "재활용률이 높은 철 소재 부품을 장인이 손수 조립함으로써 제조 과정에서 탄소 배출을 최소화했다"며 제품의 `친환경성`을 강조했다.
패딩으로 유명한 이탈리아 브랜드 몽클레르도 덴마크 자전거 제조사 `메이트바이크`(MATE.BIKE)와 손잡고 접이식 자전거를 연내 출시할 예정이다.
바퀴와 프레임 곳곳에 몽클레르 로고 등이 들어간 이 제품은 전 세계 1천대 한정으로 제작된다.
국내에선 신세계백화점과 SSG닷컴을 통해 살 수 있고 가격은 800만원이다.
(사진=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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