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킹덤(KINGDOM)의 아서가 팬들을 위해 선미의 `보름달` 커버 댄스를 깜짝 공개했다.
소속사 GF엔터테인먼트는 13일 자정 공식 SNS를 통해 킹덤 멤버 아서의 선미 `보름달` 커버댄스를 기습 공개했다. 이는 당초 컴백 스케줄러에 없었던, 전 세계 `킹메이커(팬덤 명)`를 위한 깜짝 선물이다.
몽환적 분위기 속 붉은색 천으로 손을 묶고 맨발로 등장한 아서. 짧은 2분여의 시간 동안 유려한 춤선과 숨 막히는 표현력을 선보이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이번 커버 댄스는 후렴구 부분을 제외한 모든 안무를 아서가 직접 창작한 것으로 알려져 놀라움을 안겼다. 이에 팬들은 영상 공개와 동시에 수천 개의 댓글과 `좋아요`를 남기며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지난 2월 데뷔한 킹덤은 거대한 세계관과 퍼포먼스로 신인으로는 이례적으로 북미권에서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앞서 발매한 두 번째 미니앨범은 미국 아이튠즈 댄스 차트 1위와 빌보드 차트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부분 8위를 기록, 올 데뷔한 남자 그룹 중 유일하게 해당 빌보드 차트에 진입시켰다.
또한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는 킹덤을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등과 더불어 월드송 차트를 움직이는 팀으로 선정, 미국 내 높아진 인기를 보도했다. 뿐만 아니라 킹덤은 지난달 `2021 한류문화대상`에서 신인상 격인 `차세대 한류스타상`을 거머쥐며, 명실상부한 `4세대 아이돌 특급 다크호스`로 급부상했다.
한편, 킹덤은 오는 21일 오후 6시 세 번째 미니앨범 `히스토리 오브 킹덤 : 파트 3. 아이반`을 발매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