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의 ‘Epiphany’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돌파했다.
지난 2018년 8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 수록곡 ‘Epiphany’의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14일 오전 11시 43분경 1억뷰를 돌파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35번째 1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며 한국 가수 최다 신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Epiphany’는 무덤덤하지만 호소력 있는 방탄소년단 진의 보컬이 인상적인 팝 록 장르의 곡이다. 이 곡이 수록된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는 2018년 9월 8일 자 미국 빌보드의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1위에 오른 뒤 31주 연속 차트인했다.
뮤직비디오는 시간과 공간을 넘나드는 진의 여러 모습을 오버랩해 보여 주는데 특히, 진이 창가에 기대어 앉아 힘없이 고개를 떨구거나, 처연하게 비를 맞는 장면에서는 슬프면서도 아련한 느낌이 묻어난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총 35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각 13억뷰의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12억뷰의 ‘Dynamite’, 각 10억뷰의 ‘MIC Drop’ 리믹스, ‘FAKE LOVE’, ‘IDOL’, 8억뷰의 ‘피 땀 눈물’, 7억뷰의 ‘불타오르네 (FIRE)’, 각 6억뷰를 기록한 ‘쩔어’, ‘Save ME’, 각 5억뷰의 ‘Butter’, ‘Not Today’, 각 4억뷰의 ‘봄날’,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각 3억뷰를 넘긴 ‘상남자’와 ‘Life Goes On’, ‘Black Swan’, ‘Permission to Dance’, 2억뷰씩의 ‘호르몬 전쟁’, ‘I NEED U’, ‘ON’, ‘No More Dream’과 각 1억뷰를 돌파한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IDOL (Feat. Nicki Minaj)’, ‘Dynamite’ B-side, ‘Dynamite’ (Choreography ver.), ‘I NEED U’ (Original ver.), ‘Ego’, ‘Interlude : Shadow’, ‘Epiphany’ 등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