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듀서 겸 아티스트 지코(ZICO)의 ‘아무노래’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달성했다.
지코가 지난해 1월 13일 발표한 디지털 싱글 ‘아무노래’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27일 오후 5시 16분경 1억 건을 돌파했다. 이로써 지코는 데뷔 첫 1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아무노래’는 발매 당시 멜론 일간 차트에서 52회 1위를 기록하는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정상을 휩쓸며 지코의 필모그래피 사상 최고 히트곡으로 자리매김했다. 지코는 ‘아무노래’를 통해 전 세계 댄스 챌린지 열풍의 선두주자로 활약, 2020년 연간 가온 디지털 차트, 다운로드 차트, 스트리밍 차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고, 방송 출연 없이 음악방송 통산 10관왕에 올랐다.
지코는 ‘아무노래’ 인기에 힘입어 ‘제35회 골든디스크어워즈’에서 ‘디지털 음원’ 본상과 ‘트렌드 오브 더 이어’를 수상했고, ‘2020 지니 연말 결산 어워드’에서 ‘올해의 노래’ 부문 대상을 받으며 명실상부 최고의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존재감을 떨쳤다.
지코의 자작곡인 ‘아무노래’는 댄스홀을 중심으로 꾸린 흥겨운 리듬과 위트 있는 후렴이 특징인 팝 댄스 넘버의 곡이다. 뮤직비디오에는 생일을 맞은 지코의 집에 친구들이 제멋대로 침입, 어느새 난장판이 된 파티 현장 속에 멘붕에 빠진 지코의 모습을 유쾌하게 담아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