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신건영은 11월 경기 이천시 대월면 사동리 산67-1번지 일원에 `휴먼빌 에듀파크시티`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8개동, 전용 59㎡, 84㎡A·B타입 총 605세대로 구성된다. 전 세대가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되며,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4BAY 판상형 타입 위주로 공급된다.
휴먼빌 에듀파크시티가 들어서는 이천시는 각종 규제로부터 자유로운 비규제지역으로 주택 소유에 관계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재당첨 여부를 따지지 않으며, 대출 규제가 상대적으로 덜하고 계약 후 6개월이 지나면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이 단지는 SK하이닉스 이천 캠퍼스 바로 앞에 들어선다.
또한 단지는 이천에서는 처음으로 교육 특화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내 영유아를 위한 보육시설인 국공립어린이집과 초등학생들의 방과 후 돌봄학습을 위한 다함께돌봄센터, 작은도서관 등도 들어선다.
이러한 단지 내 에듀존은 사동초등학교와 사동초병설유치원까지 보행자 전용 안심통학로(예정)로 이어질 예정으로 어린 자녀들이 안전하게 등하교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휴먼빌 에듀파크시티는 인근 권역에서는 보기 힘든 지상에 차 없는 공원형 단지로 조성되며, 단지내 놀이터에는 미세먼지 농도를 알려주는 ‘미세먼지신호등’이 설치되는 등 쾌적한 단지 환경을 누리는 동시에 안심하고 자녀를 키울 수도 있다.
일신건영 관계자는 "휴먼빌 에듀파크시티는 SK하이닉스와 가장 가까운 단지인데다 교육여건과 자연환경이 좋아 아이 키우기에 좋은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며 "이러한 장점 덕분에 아파트 시장 최대 수요자들인 3040세대들의 관심이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