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이 은행권 최초로 영업점 별 맞춤형 업무 자동화를 위한 `지점봇(Bot)` 시범 사업을 시행한다.
지점봇 시범 사업은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고도화` 사업 일환으로 국민주택채권 대량 발행과 같이 특정 영업점에서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업무를 RPA 기술로 맞춤형 자동화를 구현한다.
영업점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직원들은 고객 상담에 보다 더 집중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지점봇은 공덕금융센터, 인천법원, 서울서부지방법원 등기국 출장소에 배치된다.
신한은행은 지점봇의 영업점 별 자동화 가능 업무의 범위를 넓히고, 업무별 성격에 맞는 자동화 프로세스를 고도화 하는 등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영업점 직원이 고객 상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모든 영업점에 적용 가능한 자동화인 알파봇(RPA Bot)에 이어 이번 지점봇 시행을 준비했다"며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이라는 그룹 비전에 발맞춰 지능형 RPA 서비스를 강화하고 고객 중심 금융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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