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올해 3분기 매출액 3조 4,774억 원, 영업이익 2,767억 원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각각 4.1%, 10.2% 증가한 수치다.
LG유플러스 측은 "유무선 사업과 신사업의 고른 성장에 힘입어 2010년 이후 분기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의 3분기 무선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2% 늘어난 1조 5,233억 원이다.
무선통신(MNO)와 알뜰폰(MVNO)을 합한 전체 무선 가입자는 1,749만 7천 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7.6% 늘었다.
5G 가입자는 전년 동기 대비 89.1% 증가한 410만 8천 명을 기록했다. 갤럭시Z폴드3·갤럭시Z플립3 등 플래그십 단말 출시 등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알뜰폰 가입자는 전년 동기 대비 73.4% 늘어난 254만 7천 명을 달성했다.
IPTV와 초고속인터넷을 포함한 스마트홈 사업과 스마트팩토리·IDC 등 기업인프라 사업도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갔다.
3분기 스마트홈 부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0.5% 증가한 5,685억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IPTV 사업 매출은 12.4% 늘어난 3,290억원을 달성했다.
초고속인터넷 수익은 2,39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1% 늘었다. 기가인터넷 가입자 비중은 69.4%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6.9%포인트 증가했다.
기업 대상 신사업과 회선 사업을 포함한 기업인프라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3% 증가한 3,691억원을 기록했다.
스마트팩토리를 포함한 B2B 솔루션 사업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2.5% 증가한 1,155억원을 달성했고, 기업인터넷과 전용회선 등을 포함한 기업회선 사업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2.8% 증가한 1,856억원을 기록했다.
LG유플러스는 고객 가치 제고를 통한 ‘질적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각 분야 글로벌 1등 사업자와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유무선 통신 서비스 본원의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이혁주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CFO) 부사장은 "코로나로 인한 영업 환경 변화에 철저한 대응으로 안정적인 재무지표의 성장을 이뤄가고 있다"며 "4분기에도 목표한 실적을 달성하고, 배당 등 주주이익을 제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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