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적 원양 컨테이너선사 HMM이 어닝서프라이즈를 달성했다.
HMM은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719.5% 증가한 2조 2,708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10일 공시했다.
매출은 4조 164억 원으로 133.7%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2조 2,998억 원으로 9,248.8% 급증했다.
물동량 증가로 컨테이너 누적 적취량이 전년 대비 약 4% 증가한데다, 무엇보다 아시아~미주 노선과 유럽 및 기타 지역 등 전노선의 운임 상승에 힘입은 성과다.
4분기는 계절적 비수기이지만, 미국 항만 적체가 지속되면서 선복 및 박스의 공급의 불규칙이 예상되며, 전 노선의 운임은 당분간 보합세를 유지할 전망이다.
다만 중국 전력난에 따른 생산 차질이나 인플레이션 우려로 일시적인 수요 감소 가능성이 있고, 미·중 갈등 및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교역 환경 불확실성도 여전하다.
이에 대비해 초대형 선박 20척을 유럽항로에 투입해 안정적인 화물 확보 노력을 지속하며, IT 시스템 개선 등 경영혁신을 통한 체질 개선에 주력할 방침이다.
HMM은 "향후 운영 효율 증대 및 비용 절감 지속, 안정적 화물 유치 추진 등 사업 계획을 더욱 정교화해 글로벌 선사 수준의 경쟁력을 갖춰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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