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위생용품 시장이 갈수록 세분화 전문화되는 가운데 최근에는 질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질염은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겨울철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하는데, 일시적인 대처가 아닌 근본적이고 꾸준한 관리가 중요하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이와 관련해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뉴트리(270870)가 분말형 여성 질 유산균 제품을 선보였다.
제품 `지노마스터 착`은 캡슐 제형으로 출시된 `지노마스터`를 분말 형태로 개발한 제품이다.
`지노마스터`는 지난 2020년 출시된 질 건강 기능성 여성 유산균으로, 지난 5월에는 `소비자 추천 1위 브랜드`로 선정된 바 있다.
`지노마스터 착`은 분말이 입안에서 뭉침 없이 부드럽게 녹고, 여성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깔끔하고 상큼한 레몬 맛 덕분에 기존 분말형 질 유산균의 텁텁한 식감과 맛에 거부감이 있었던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은 `리스펙타 프로바이오틱스`를 주원료로 함유했으며, 보장균수가 50억 마리인 것으로 나타났다.
주원료 리스펙타 프로바이오틱스는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질염 현상 개선과 질 내 유익균 증가, 질염에 따른 누젠트 스코어(생식기 감염 정도를 나타내는 점수) 감소, 질염 재발률 감소 등이 입증된 질 건강 기능 전문 원료이다.
여기에 초유에서 유래한 단백질 성분인 `락토페린`과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가 되는 `프락토올리고당`과 크랜베리 함유 성분인 `D-만노스`가 부원료로 더해졌다.
뉴트리는 15일부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G마켓, CJ온스타일등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지노마스터 착 제품을 선보이며, 앞으로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추가 할인과 구매인증 이벤트 등 소비자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마련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